웰빙 OR 다이어트? 웰빙 AND 다이어트!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8.26 13: 55

몸을 다소 해치는 한이 있더라도 날씬한 몸매가 되고 싶은 다이어트의 바람,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고 싶은 웰빙의 바람. 누구나 가질 수 있을법한 바람이다. 하지만 이 두 가지 바람을 한 번에 이루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영양가가 풍부한 음식을 골라 먹자니 다이어트를 무시할 수 없고, 최대한 열량이 적은 음식만을 골라 먹자니 웰빙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건강과 다이어트를 모두 성공하고 싶은 이들 사이에서 웰빙 다이어트 바람이 불고 있다.
❚ 웰빙 다이어트를 위한 Best Food 3

웰빙 다이어트의 첫 음식은 바로 ‘아침 계란’이다. 아침에 단백질이 풍부한 계란을 먹으면 하루 종일의 배고픔이 다소 줄어들어 전체 칼로리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 전신 건강을 위한 고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하면서도 체중 감량 효과를 함께 볼 수 있는 것이다.
단, 계란 1개는 100kcal이므로 너무 많이 먹으면 한국 여성 하루 평균 권장 섭취 칼로리인 200kcal를 넘길 수 있어 아침에 1~2개만 먹는 것이 좋겠다. 또한 노른자가 총 열량 중 70%를 차지하므로 흰자 위주로 먹는 것이 도움이 된다.
두 번째는 ‘우유’다. 우유 한 컵에는 하루 단백질 필요량의 16%가 들어 있어 포만감을 갖게 하는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다량의 칼슘이 지방세포들의 지방 축적을 멈추고 지방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하게 되어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 우유의 경우 200cc에 120kcal인데, 무지방 우유로 바꾸면 50kcal로 줄어든다는 것도 기억하는 것이 좋겠다.
마지막 웰빙 다이어트 푸드는 ‘두부’다. 대표적인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일 뿐만 아니라 콩보다 두부를 섭취할 경우 소화 흡수율이 더욱 높아져 효과적이다. 특히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는 낮은 열량의 연두부나 순두부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좋겠다.
❚ 몸무게 감량 성공! 군살 감량은?
웰빙 다이어트를 통해 어느 정도 체중을 감량했다면 보다 완벽한 보디라인을 갖기 위해서는 군살 감량 대책도 필요하다. 특히 전체적인 체중 감소량에 비해 웬만해서는 잘 감량되지 않는 허벅지, 팔 등의 군살 감량을 위해서는 PPC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전문의 정현상 원장은 “PPC는 콩에서 추출한 지방용해성분의 주사제로 미국, 남미, 유럽에서 수년간 시술되어온 체형교정 주사이다.”며 “지방세포막의 용해와 세포내 지방의 분해 등 군살 감량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전한다.
신체 부위별로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분 군살이 심한 경우에 특히 만족할만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엉덩이, 허벅지, 팔 등의 군살 부위는 물론이고 겨드랑이, 옆구리, 등살, 이중 턱 살 등 콩 알레르기가 없다면 신체 모든 부위의 시술이 가능하다.
전문의 정현상 원장은 “체형교정 효과 외에도 콜라겐 생성 증대로 인해 피부가 탄력 있어 지는 것도 확인할 수 있다.”며 “단 시술 후 체중 증가는 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으므로 꾸준한 식습관과 운동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한다.
웰빙 or 다이어트, 양자택일의 기로에서 늘 갈등하고 있었다면 더 이상 그러지 않아도 된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건강 음식으로 웰빙에 성공하고 군살 감량의 최강자 PPC 시술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에스앤미의원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