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카페이탈리코, "늦더위도 맡겨주세요"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28 09: 13

8월도 막바지로 향해 가지만 무더위가 가시지 않는다. 찌는 듯한 더위에 솟구치는 짜증이 날 때 커피 한잔 하며 잠시 휴식을 취하는 사람 많을 것이다.
이미 많은 종류가 출시되어있는 커피시장에 카페이탈리코(cafeitalico.com)의 캡슐커피는 지금까지 출시되었던 커피들을 맛보고 많은 연구 끝에 출시한 것으로 커피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카페 이탈리코는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니즈와 한계에 다다른 커피음료를 통한 매출을 뛰어넘을 아이템으로 브랜드의 정체성에도 어울리는 전문화된 스파게티 라인 8종(볼로네즈,아라비아타,알프레도페투치니, 네로디세피아 등)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매장 지원에 나섰다.

전문적인 이태리식당에서 고가의 값을 지불하고 먹어야 했던 고급 스파게티, 파스타를 커피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도록 한 시도다. 이어 카페이탈리코는 롯데백화점에 복합형 매장을 오픈하기도 했다. 
카페 이탈리코의 한국가맹본부인 ㈜마케팅그룹 다빈치(대표이사 정진서)는 한국 커피시장의 활황에 힘입어 지속적인 매장 경쟁력에 고민 하던 차 런칭 초기부터 준비해 오던 커피와 간편한 식사를 겸 할 수 있는 멀티 숍 개념의 카페 브랜드를 선보인다고 발표 했다.
 
롯데백화점 복합형 매장을 오픈한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커피브랜드로는 국내 최초의 스파게티 라인 판매 등 커피전문점 시장에 새로운 마케팅 아이템으로 차별화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카페 이탈리코가 유통벤더사 인 맥스월드와 함께 롯데 백화점 관악점6층에 복합형 매장을 오픈했다.
 
이번 이탈리코의 매장은 특이하게 백화점의 가전판매 섹션 중심에 입점하며, 이탈리코의 가정용 캡슐커피머신과 커피 캡슐, 그리고 현장에서 커피 판매까지 진행하는 복합기능을 한다. 
이탈리코의 금번 매장은 업종의 경계를 허물어 복수 매출을 지향하는 컨버젼스 매장의 세계적인추세에 적합한 모델로 평가 받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