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사자'로 불리며 삼성 라이온즈 마운드의 기대주였던 차우찬(23)이 이제는 에이스의 포스까지 느껴질 만큼 호투를 선보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반면 적시타를 맞지도 않고 2실점하며 패한 LG에게는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다.
삼성은 28일 잠실구장에서 벌어진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LG 트윈스와 14차전서 선발 차우찬의 호투에 힘입어 LG를 2-0으로 물리쳤다. 승리를 거둔 삼성은 시즌 전적 72승 1무 44패(2위, 28일 현재)를 기록, 선두권 SK를 압박했다. 6위 LG(50승 3무 63패)는 선발 최성민의 가능성에 만족해야 했다.
선취점은 삼성이 올렸다. 삼성은 4회초 선두타자 박석민이 우전안타로 LG 선발 최성민에게 첫 안타를 뽑아냈다. 그러나 박석민이 2루 도루 실패로 찬스를 무산시키는 듯 싶었으나 강봉규가 볼넷을 골라 나간 뒤 오정복의 타석 때 폭투로 3루까지 진루했다. 오정복도 볼넷을 골라 1사 1,3루에서 조영훈의 2루수 앞 땅볼 때 강봉규가 홈을 밟아 1-0으로 앞섰다. LG는 1루 주자 오정복을 견제로 1,2루 사이에서 런다운을 시도했으나 아웃을 시키지 못하며 실점했다.

삼성은 6회초 추가점을 냈다. 선두타자 박석민의 우전안타와 강봉규의 볼넷으로 만든 무사 1,2루에서 오정복이 3루수 앞 땅볼로 병살타로 물러나며 2사 3루가 됐다. 이어 조영훈의 타석 때 최성민의 폭투로 박석민이 홈을 밟아 2-0을 만들었다.
LG는 3회말 1사 후 김준호의 볼넷과 박경수의 좌월 2루타로 만든 2사 2,3루에서 이택근이 삼진으로 물러났다. 7회말 이진영의 우전안타와 정성훈의 볼넷에 이은 무사 1,2루에서 '작뱅'의 버스터가 2루수 앞 병살타가 되며 점수를 뽑아내지 못하고 무득점을 기록했다.
삼성 선발 차우찬은 7이닝 동안 삼진 6개를 곁들여 2피안타 4사사구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시즌 8승(1패)째를 거뒀다. 낮은 제구와 구속차가 호투의 원동력이었다. 차우찬은 이날 최고 구속 150km의 직구로 카운트를 잡은 뒤 140km까지 나오는 빠른 슬라이더를 결정구로 구사했다. 여기에 110km대 낙차 큰 커브까지 구사하며 LG 강타선을 요리했다.
경기 내내 내린 비로 차우찬의 유니폼과 머리카락은 축축하게 젖어 있었다. 그러나 그의 얼굴은 환한 미소로 가득했다. 경기 후 차우찬은 "올해 150km가 몇 차례 나왔는데 스피드보다 제구가 낮게 형성된 것이 오늘 기분이 좋다"며 "특히 가장 자신 있는 슬라이더 제구가 낮게 형성 되면서 위기 때 승부구로도 던지고, 볼카운트를 잡을 때도 활용했다. 무엇보다 오늘 잘 이끌어준 포수 (현)재윤이형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차우찬은 5월 8일 SK전 이후 아직까지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다. 지난 22일 광주 KIA전에서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며 3⅓이닝 2피안타 6사사구 2실점으로 부진했으나 오늘 호투로 문제가 됐던 투구 매커니즘까지도 돌아왔음을 증명했다.
차우찬 역시 "KIA 경기 때는 투구 밸런스가 무너지며 터무니없는 볼을 계속 던지며 사사구가 많았다. 오늘도 5개의 사사구를 허용했지만 2개 정도는 타자들이 유인구에 속지 않아서 내준 것이라서 별로 신경 쓰지 않는다"며 "이제 밸런스도 좋아졌고, 오늘 승리를 거둔 만큼 남은 경기에서 잘 던져 데뷔 첫 10승에 도전하고 싶다"고 강한 의욕을 내비쳤다.
LG 선발 최성민은 5⅔이닝 동안 안타는 2개밖에 맞지 않았다. 그러나 이전 등판과 비교해 제구가 많이 흔들리며 9개의 사사구를 내줬다. 특별히 제구에 문제가 있다기 보다 아직까지 경험이 부족한 만큼 이날 경기를 통해 한 단계 상승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LG 이진영은 5번타자, 1루수로 선발 출장해 7회말 선두타자로 나서 삼성 선발 차우찬을 상대로 깨끗한 우전 안타를 날리며 데뷔 12년만에 통산 1300안타 대기록을 달성했다. 이진영은 올 시즌 28일 현재 98경기에 출전 3할3푼대 타율과 122안타 7홈런 48타점을 기록 중이다. 최근 왼쪽 어깨 통증으로 컨디션이 조금 떨어졌지만 팀 내 고참 급으로서 최선의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agassi@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