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형 구미호의 섹시 얼굴형이 되고 싶다면 코성형!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8.31 10: 09

구미호 역을 맡은 여자 연예인들은 스타가 된다는 방송가의 속설이 있다. 올 해도 예외 없이 드라마에서 구미호를 볼 수 있다. ‘여우누이뎐’의 H씨는 모성애를 가진 구미호로,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의 S씨는 톡톡 튀는 매력의 구미호로 다른 매력의 구미호를 선보인다.
이들 역시 차세대 스타로 방송가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유독 구미호 역을 맡은 배우들이 대성을 하는 이유는 이들의 얼굴이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매력을 주는 ‘여우상’이기 때문이다. 고양이상의 여성들보다 여우상을 한 얼굴이 더 많은 사랑을 받게 된다. 그렇다면 여우상이 되기 위한 비결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바로 ‘코’를 꼽는다.
여우상의 배우들의 공통점을 찾아보자면 눈과 눈 사이의 비율이 가깝고 아래턱이 V라인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오뚝한 코이다. 대표적인 구미호 스타로 유명한 톱스타 K씨는 특히 코가 예쁜 연예인으로 손꼽힌다.

❏ 매력만점 여우상의 구미호가 되기 위한 코성형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콧대가 오뚝하지 않거나 코에 각자 콤플렉스를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런 경우 코성형을 통해 콧대를 세워주거나 콧대가 울퉁불퉁한 경우 이를 다듬어주는 것도 좋다.
전문의 김삼 원장은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여 인상이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게 된다.”며 “때문에 코성형을 할 때에는 무조건 코를 높여 세우기보다는 전문가와 상의 후 코의 길이와 이마, 눈, 입, 턱 등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수술을 하는 것이 좋겠다.”고 조언한다.
최근 코성형 수술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형물은 알로덤이다. 알로덤으로 시술하면 주변의 섬유조직들이 자라게 되며 6개월 후에는 신체와 하나가 된다. 때문에 매우 자연스러운 수술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평이다.
전문의 김삼 원장은 “이 외에도 비중격 연골, 귀연골, 실리콘, 고어텍스 등이 코성형 수술시 보형물로 많이 사용된다.”며 “보형물을 선택할 때에는 무조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선택한다는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수술 방법이나 디자인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하여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수술 후에는 되도록 음주와 흡연을 삼가고 수면을 취할 때에는 높은 베개를 베고 자면 부기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한 달 정도는 안경이나 선글라스의 착용을 자제하고 외부 자극을 받지 않도록 충분히 주의해야 한다. 단, 가벼운 걷기는 수술 후 언제든지 가능하다.
이제 미녀의 조건은 ‘고양이상’ 얼굴이 아닌 ‘여우상’의 얼굴이다. 이에 코성형을 통해 여우상의 미인이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에게 맞는 코를 디자인하여 수술한다면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워지는 코성형이 가능할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디올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