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에 콧대 높이고… ‘가상 성형’ 재미가 쏠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8.31 18: 00

대한민국 슈퍼스타 원빈, 신민아라도 자기 얼굴에 100% 만족 할 수는 없다. 누구나 한번쯤 생각해봤을 성형 수술. 성형외과를 방문하거나 전화 상담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번거로운 회원가입 절차 없이 ‘가상 성형’을 해주고 있는 얼굴 뼈 전문 병원 홈페이지가 인기다. 인터넷에서 ‘가상 성형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직접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도 있지만 전문가의 손길로 실제 수술 후의 모습과 더욱 비슷한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홈페이지에 사진을 올리면 담당자가 의뢰한 부위를 살핀 후 전문의에게 자문을 구한 다음 본격적인 컴퓨터 작업이 이루어진다. 그 중에서 가장 드라마틱한 결과를 보이는 것이 V라인 성형술과 양악수술이라고 한다. “턱 선만 바뀌어도 부드럽고 호감 가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전문가의 귀뜸.
V라인 성형수술이란 기존 사각턱 수술에 턱 끝 수술이 결합된 방법으로 아래턱의 신경을 건드리지 않고 최대한 턱 선을 줄여주면서 턱 끝의 폭과 모양을 변화시키는 방법이다. 실제로 안전한 수술 방법과 턱뼈 측면의 각진 부분을 잘라내어 넓은 턱 끝부분을 모아주기 때문에 측면이나 정면 등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자연스러우면서도 갸름한 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양악수술은 위턱인 상악과 아래턱인 하악을 모두 수술한다는 뜻으로 주걱턱과 돌출입, 안면비대칭 등 얼굴 턱뼈에 이상을 바로 잡는 턱 교정 수술을 말한다. 수술 전 입체적인 3D CT촬영과 컴퓨터 분석 등 영상진단시스템을 통해 턱의 모양과 두께는 물론 피부와 근육의 양까지 고려해서, 턱뼈가 이동하고 잘라내는 미세한 1mm까지 정확하게 예측해 과학적이고 정교한 수술을 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다.
얼굴뼈 전문병원 아이디병원 현원석 대표원장은 “얼굴 뼈 수술을 생각한다면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충분한 정보 수집과 올바른 병원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으며 “풍부한 수술 경험과 성형외과, 구강외과, 교정과, 이비인후과, 마취과 등의 여러 진료과가 모여 협진을 하는 병원이 좋다”고 조언했다.
가상 성형은 양악수술, 안면윤곽 뿐만 아니라 눈, 코, 쁘띠 등 다양한 시술을 가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사진>메인 화면에서 ‘빨간 원’ 부분을 클릭하면 회원가입 없이 가상 성형을 신청할 수 있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