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후 피부는 울상? ‘휴가후유증’을 이겨내는 피부진정 관리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9.01 12: 02

처서가 지나서도 연일 이어지는 폭염에 폭우, 그리고 다시 찌는 듯한 무더위가 반복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날씨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다. 아직도 무더위에 지치는 몸과 마음은 다시 한번 휴가를 갈망하지만 한 차례 휴가를 겪은 피부는 그렇게 녹록치 않다.
휴가지에서의 물놀이까지는 좋았지만 검게 탄 피부에 여기저기 피어오르는 기미, 잡티는 여름의 각종 피부자극을 고스란히 말해주고 있다. 이렇듯 장시간 야외 활동을 하면서 자외선과 덥고 습한 날씨에 노출된 피부는 피부진정 관리가 필요하다. ‘시간 지나면 괜찮아 지겠지’하고 생각은
금물, 피부의 지나간 시간과 젊음은 아무리 되돌려 보려 해도 어렵기 때문이다.

여름휴가 후 휴가후유증을 앓는 피부를 달래려면?
해수욕장을 다녀온후 피부는 바닷물에 함유된 소금기와 여러차례 덧바른 자외선차단제가 씻겨지지 않고 남아있을 수 있고, 수영장의 염소 성분 또한 마찬가지이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가 될 수 있도록 수시로 샤워를 하고 바디로션으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관리해야 한다.
여름 휴가철 강렬한 자외선과 복사열은 피부를 자극하고 벌겋게 달아오르게 한다. 심한 경우 각질이 벗겨질 정도로 화상을 입기도 한다. 뜨거운 열과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는 냉찜질과 함께 자극을 주지 말고 보습 제품으로 다스려주는 편이 바람직하다.
얼굴피부의 경우 계속 외부에 노출하고 남들에게 보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여름휴가를 보낸 후 집중적으로 관리가 필요한 부분은 바로 피부진정 및 미백관리, 얼굴은 다른 피부보다 민감하기 때문에 보다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진정, 미백관리는 어떻게?
휴가는 물론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과 자극을 피하고 자외선 차단제 등으로 막아보려 하지만 피부자극을 100% 피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따라서 여름을 보내며 피부에는 차츰 피로와 노화증상이 누적될 수 있다.
이러한 여름철 피부자극 및 노화방지를 위해서 평소 충분한 휴식이 가장 기본이 된다.
또한 얼굴에 왕성한 피지 분비되고 화장품과 자외선 차단제 등이 세안 후에도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이중세안으로 얼굴의 청결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별도로 피부진정 및 미백(화이트닝)관리를 위해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후즈후피부과의 피부과전문의에 검증된 마스크팩으로 잘알려진 '스킨팩토리(www.skinfactorys.co.kr)'의 P.D.T AC 앰플 마스크는 여드름 및 트러블 진정효과와 함께 피지컨트롤 효과가 있어 여름휴가를 보낸 후 피부진정을 위한 관리방법으로 적합하다.
또한 미백관리를 위해 미백관리 기능 마스크팩을 사용할 수 있다. ‘I²PL 화이트 멜라엑스 앰플 마스크’는 어둡고 칙칙한 피부를 집중 관리하여 밝게 가꾸어주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여름철이나 여름휴가 후 미백관리에 효과적다. 또한 스킨팩토리 미백마스크팩은 기미, 잡티, 주근깨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스킨팩토리의 마스크팩은 피부진정과 미백관리 외에 주름개선, 탄력향상 기능이 있는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방부제 마스크팩(파라벤프리)이기 때문에 어느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마스크팩 제품으로 명성있는 '제닉'에서 제조하였기 때문에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스킨팩토리 마스크팩은 피부, 화장의 뷰티전문 블로거 사이에서도 입소문이 자자해 파워블로거들의 마스크팩추천을 받고 있다.
스킨팩토리의 관계자는 “휴가후유증과 여름철 자극에 지친 피부를 위해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와 함께 평소 비타민 섭취를 많이 하는 것이 피부건강과 관리에 효과적이다”고 말하며 또한 “마스크팩을 이용할 때는 세안을 깨끗이 한 후 마스크팩을 이용하면 피부흡수가 더욱 좋고 또한 여성뿐만 아니라 요즘엔 남성들이 피부에 관심이 많아져 남성마스크팩 수요회원들의 판매량이 증가하고있다.” 고 밝혔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