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성형이 인기있는 이유, 얼굴의 S라인 때문?!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9.01 14: 38

패션에도 유행이 있듯이 성형도 마찬가지로 트렌드가 있기 마련이다. 전에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이 있었지만, 최근에는 인기 있는 연예인이 누구냐에 따라 미의 관점이 조금씩 변하고 있다. 무조건 큰 눈이 좋다던 예전과 달리 요즘은 자연스러우면서도 단아한 듯한 눈매가 선호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다. 또 가수 가인의 영향으로 쌍꺼풀 없이도 충분히 매력적일 수 있다는 인식이 팽배해졌다. 이는 시대에 따라 미적 관점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에 나타난 성형트렌드라면 입체감 있는 얼굴을 들 수 있다. 때문에 얼굴형뿐만 아니라 얼굴의 옆선도 중요시 되어, 이마와 코로 떨어지는 얼굴의 S라인이 강조하는 경향이 있다.  특히 얼굴 입체감을 좌우하는 이마는 최근 가장 떠오르고 있는 성형부위 중에 하나다.
동안열풍과 함께 볼록하고 둥그스름한 이마는 좀 더 어려보이길 원하는 여성들에게 관심이 높다. 입체감 있는 얼굴라인은 옆모습에서 더욱 확실하게 구별되는데, 볼륨감 있는 이마와 오뚝한 코, 갸름하고 우아하게 흐르는 턱 선이 전체적으로 균형을 이뤄야 여성스럽게 매력 있는 얼굴이 될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박진혁 원장은 “이마는 얼굴의 3분의 1을 차지하기 때문에 사람의 인상에 상당한 영향을 준다.”며 “동양에서는 적당히 볼록하고 동그란, 넓은 이마가 선호되므로, 낮고 평평한 윤곽을 가진 이마는 성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아름다운 이마를 만드는 간단한 방법은,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이식하거나 필러를 주입하는 방법을 생각할 수 있다. 이것은 간단하기는 하지만, 이마의 지방흡수율이 높아서 만족도가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다. 정확하고 깔끔한 결과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마에 맞게 특수 제작한 실리콘 보형물을 이마에 삽입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한 보형물 성형은 정확한 사전 제작에 의하여 만들기 때문에, 환자가 원하는 데로 모양을 만들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은 수면마취로 하기 때문에 신체에 부담이 적고, 이마 위, 머릿속으로 약 3-4cm정도의 작은 절개를 가하고 시술을 하기 때문에 흉터가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마음에 들지 않으면 보형물을 제거하면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어,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다.
▮ 보형물에 의한 이마 성형이란?
밋밋하고 함몰된 이마의 윤곽을 교정하는데 가장 많이 시술되는 방법이다. 보형물로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메드포어 등 매우 많은 종류가 있으나 전 세계적으로 실리콘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 실리콘은 수십 년 간 여러 의학 분야에 널리 사용되어 안전성이 입증되어 있고, 시술이 간편하여 수술에 대한 환자의 정신적, 육체적 부담이 적으며, 환자 개개인의 이마의 모양에 따라 개별적인 맞춤이 가능하며, 촉감이 실제 이마와 비슷하다는 점 등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마가 둥글고 볼륨 있으면 더욱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마성형을 통해 입체적이고 매력적인 얼굴로 변신을 시도해보자.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미즈 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