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물질 삽입 NO, 자연스러운 레이저질축소술 선호 추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03 11: 37

▶ 노원 에비뉴여성의원, 자연스럽게 처녀적으로 되돌려주는 레이저질축소술
쌍꺼풀 성형과 이쁜이수술의 공통점은? 다소 주관적일 수 있는 수술 후 환자 만족도가 '만족' 또는 '불만족'으로 극명하게 갈린다는 점이다. 수술결과에 만족하는 사람은 "망설였지만 하기를 정말 잘 했다"라고 얘기하고, 불만족에 가까운 사람은 "해도 그만 안 해도 그만인 것을 돈 들여서 아프기까지 괜한 짓 했다"고 후회한다. 이처럼 성형수술은 "뭐 하러 하냐"며 주변에서 만류하는 사람도 많아 수술 결정까지는 많이 망설이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수술을 결심하는 당사자는 더 큰 만족이 절실하기 때문이다.
내 몸이기에 수술과 재수술 등 시행착오를 거듭할 수는 없는 노릇. 일단 성형을 결심했다면 여러 가지 수술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믿을 수 있는 그 분야의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여성성형으로 유명한 노원 에비뉴여성의원의 조병구 원장은 "이쁜이수술은 동네 산부인과에서도 쉽게 시술받을 수 있지만,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 으려면 다양한 시술방법에 대해 검토해 본 후 전문병원에서 수술 받도록 권하고 싶다"고 말했다. 실제로 에비뉴여성의원에서 행해지는 이쁜이수술의 상당 부분이 재수술이기 때문이다.
예전의 이쁜이수술은 수술 후 한 달은 누워있어야 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아프기로 악명이 높은 수술이었다. 그러다 보니 최근에는 시술이 간편하다는 장점이 부각되면서 임플란트 질 성형 등이 유행하고 있다. 임플란트 질성형은 질 스프링수술이라고도 불리는데, 일종의 실리콘 고무줄을 넣어주는 시술이다.
그러나, 에비뉴여성의원에서는 임플란트 질성형은 시술하지 않고 있다. 이물질을 체내에 삽입해야 하므로 자연스럽지 못하고 시술 후 불편할 수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 실제로 임플란트 성형 후 실이 돌출되거나 이물감 때문에 불편을 느껴 원상복구하기 위한 재수술차 내원하는 환자들도 많다고 한다.
조병구 원장에 따르면 이쁜이 수술은 질 점막을 정확하면서도 얇게 박리해 복원하려면 고도의 기술이 필요해 쉽지 않은 수술이다. 또한 단순히 질 입구만 좁혔거나 질 근육의 복원 없이 점막만 제거하는 식으로 수술한 경우에는 효과는 적으면서 오히려 통증으로 인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수도 있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고 한다. 따라서 여성성형 수술 여부를 결정하기 전에는 충분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다.
에비뉴여성의원의 이쁜이수술은 아프지 않기로도 유명한데, 질 점막과 근육을 모두 수술하면서도 신경이 있는 부위는 그대로 두고 근육과 주변조직만 당겨서 교정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조적으로 수술 후 통증이 거의 없고, 국소마취와 회음신경 차단기법으로 통증을 충분히 줄여주는 마취를 해 가장 아프다는 수술 직후부터 수술 다음날까지도 거의 불편이 없다고 한다.
조병구 원장은 이쁜이 수술만으로 회음골반을 완전히 되돌릴 수는 없지만, 수술 후 하루 3번 케겔 운동을 해 주면 골반근육을 강화하는데 효과가 크다고 조언했다.
여성성형 클리닉 외에도 여성 전문병원으로서 미혼여성클리닉, 성병클리닉,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는 에비뉴 여성의원은 여성 원장을 포함한 분야별 2인 진료체제를 통해 친절한 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