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퍼포먼스”..렉서스 IS F 출시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0.09.05 21: 26

6일부터 사전 예약 실시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한국토요타는 럭셔리 브랜드 렉서스의 고성능 스포츠 세단인‘IS F’를 오는 20일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이와함께 한국토요타는 렉서스 IS F의 국내 출시에 앞서 전국의 9개 렉서스 딜러에서 6일부터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렉서스 IS F는 고성능 모델을 상징하는 ‘F’를 적용한 렉서스의 첫 번째 모델로 '응답성', '사운드', '가속성' 등 감성 품질을 철저하게 추구하며, 운전자는 물론 탑승자도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다.
이 모델에는 부드러운 듀얼 흡기 방식의 5.0 리터 V8 VVT-iE 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423마력, 최대 토크 51.5kg∙m(5,200rpm)의 폭발적인 힘을 발휘하며, 3단계로 변화하는 엔진 사운드는 ‘운전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8단 스포츠 다이렉트-시프트 트랜스미션은 새롭게 개발된 록업(Lock-up) 컨트롤이 적용돼 M모드 에서 최고 수준의 빠른 변속 속도는 물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4.8초의 가속력을 확보했다.
또 IS F 전용 서스펜션, 최적의 차량 컨트롤을 바탕으로 다이내믹한 스포츠 주행을 도와주는 스포츠 VDIM,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및 동급 유일의 BBS 19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 등을 장착하여 뛰어난 주행 안전성을 실현했다.
한국토요타는 IS F 출시와 함께 프리미엄 컴팩트 세단인 IS시리즈의 2011년형 모델을 출시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의 IS 250 스탠다드 모델을 라인업에 새로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렉서스 IS F의 가격은 8,800만원(부가세 포함)이며, IS 250 F SPORT 5,100만원(부가세 포함), IS 250 프리미엄 4,830만원(부가세 포함), IS 250 스탠다드 4,390만원(부가세 포함), IS 250C 6,550만원(부가세 포함) 이다.
한편, 한국토요타느 이날 아이 패드를 활용하여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차량 정보를 제공하는 ‘아이렉서스(iLexus)’를 선보였다.
 
아이렉서스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를 기반으로 한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신차 정보 △무상점검 및 차량관리 서비스 △ 캠페인 및 이벤트 정보 제공 등 렉서스 토탈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