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사양 강화'..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출시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0.09.06 12: 04

 유러피언 스타일 업그레이드..연비향상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GM대우는 6일 업그레이드된 파워트레인과 신기술 편의사양이 대폭 적용된 2011년형 라세티 프리미어 가솔린 모델(1,600cc /1,800cc)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라세티 프리미어 1.6 모델은 기존의 고속 주행과 코너링 성능에 더욱 최적화된 엔진과 변속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가변흡기 매니폴드’를 새롭게 적용했다.

가변흡기 매니폴드는 엔진의 부하와 회전수에따라 엔진의 공기흡입 경로를 적절하게 변경, 최적의 토크와 출력을 유지할 수 있게한다.
또 하이드로매틱 6단 자동변속기를 더욱 경량화해 저배기량 가솔린 엔진에 최적화된 기어 변속이 가능해졌고, 토크와 실주행 연비향상 효과를 동시에 확보했다.
운전자를 위한 신기술 편의사양도 대폭 추가됐다.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더라도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유지해주는주행 보조장치인‘크루즈 컨트롤’기능이 국내 준중형차 최초로 적용됐다. 손쉽게 수동 모드로 전환할 수 있는 드라이버시프트 컨트롤인‘탭-업, 탭-다운’기능도 새롭게 적용됐다.
이밖에 데이드림베이지, 건스모크그레이의 외장컬러를 추가, 총 8가지 외장 컬러를 선택하게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폭넓은 색상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
판매가격은 1.6 모델의 경우 자동변속기 기준 ▲SE 일반형 1,466만원,CDX 고급형 1,821만원이며, 1.8 모델은 ▲SX 일반형 1,611만원, CDX 일반형 1,682만원, CDX 고급형 1,854만원이다.
한편, 라세티 프리미어는 2008년 출시한 이래 유럽, 호주, 한국, 중국 등에서 실시한 차량 안전도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받아 세계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입증한 바 있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