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바디라인에 도전하는 ‘닥터미즈 보정속옷’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09.06 15: 43

보정속옷에 대한 인식이 점차 높아져 가고 있다. 보정속옷은 우리나라에선 아직 대중화되어있지 않지만 외국에선 속옷의 하나로 생각할 정도로 흔하게 입는 편이다. 특히 할리우드 유명 배우들이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더욱 대중화됐다.
우리나라에선 중년여성들이 복부의 살을 가리기 위해 입는 것 정도로만 생각해, 2,30대의 젊은 여성들은 기피하는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보정속옷도 종류가 다양해지고, 디자인도 개선되면서 보정속옷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기 시작했다. 특히 연예인들의 영향으로 몸매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몸매를 교정해 줄 수 있는 몸매보정속옷의 관심이 늘었다.
이와 관련해 성형의가 기획했다는 이유로 화제를 모았던 보정속옷 전문브랜드 닥터미즈는, 다양한 보정속옷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보정브라 외에도 뱃살보정속옷, 힙업 거들, 힙업 팬티 등 홈쇼핑보정속옷에 비해 고퀄리티와 저렴한 가격으로 대중에게 다가서고 있다. 특히 닥터 미즈는 몸매를 잡아준다는 기능성 말고도, 자세 교정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건강에도 이로운 편이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총 3가지로 세트로 구매할 시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출시된 제품의 종류로는, 힙을 올려주는 힙업 팬티와 거들, 그리고 가슴을 업 시켜주고 처진 가슴을 올려주는 브레스트 업 브라이다. 그 대표적인 상품이 힙업 팬티로, 자체 쇼핑몰 외에 지마켓과 옥션에도 판매 중이다.
닥터미즈 힙업 팬티는, 우선 소재부터 특별하다. 일반적으로 구하기 힘든 고기능성 샤텐 재질로, 얇고 신축성이 뛰어나 편안하게 몸매를 보정해주며, 다양한 보정 강도와 디자인으로  힙 전체를 올려주는 효과를 준다. 또한 통풍 자체도 뛰어나며 천의 손상이 적고 피부에 순하게 작용하여, 출시 후 테스트에서 피팅감이나 착용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
닥터미즈 황귀환 대표는 “속옷 컬러는 피부에 가까운 색을 선택해 자신의 피부 같은 일체감을 강조했다.”며 “또한 보정속옷이 자신에게 맞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사이즈를 다양화해서, 맞춤별 선택이 가능하도록 고려했다.”고 밝혔다.
힙업 팬티는 힙 전체를 감싸주어, 힙 모양이 망가지지 않도록 특수하게 고안됐다. 또한 신축성을 강화했으며, 힙라인을 만드는데 적합한 수치를 계산해, 가장 아름답게 보일 수 있는 최상의 비율에 근접하도록 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힙의 삼각 지지대이다. 이는 가장 아름다운 실루엣을 나타내도록 여러 번 테스트 과정을 거쳐 탄생한 땀의 결실로써, 길이와 폭, 신축성에 대해 꾸준히 데이터를 분석해, 최상의 결과를 내도록 디자인됐다. 이러한 삼각 지지대는 팬티의 아랫부분을 최대한 당겨주어, 확실한 힙업 효과가 나타나도록 만들어준다.
특히 눈여겨 볼 부분은 재봉처리다. 재봉은 전체의 기능이 조화를 이루도록 3번의 마감으로 꼼꼼하게 처리됐으며, 모든 과정이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닥터 미즈 속옷은 하단부 이중천 구조로 되어 있어, 아래쪽에 천을 덧대어 넣음으로 늘어진 힙이 당겨지도록 구성해, 힙이 팽팽해지도록 고안했으며 되도록 속옷착용 후 벗었을 때, 자국이 남지 않도록 마감처리를 했다.
아름다운 몸매를 만드는 방법에는 다이어트, 운동, 성형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하지만 몸매관리에 투자할 시간이 없다면, 효과적이고 간편한 보정속옷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올 가을, 보정속옷으로 늘씬하고 볼륨 있는 몸매를 뽐내보는 건 어떨까.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