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펀키아 사이트′ 개편..20대 마케팅 강화
OSEN 박봉균 기자
발행 2010.09.06 17: 09

젊은층 겨냥 체험형 블로그 기능  
 
[ 데일리카/OSEN= 박봉균 기자 ] 기아자동차는 6일 20대 젊은층을 위한 웹공간 '펀키아(www.funkia.kr)' 사이트를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로 새롭게 단장하고, 대학생 블로거, 여행차량 지원, 대학생 공익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아차는 펀키아를 커뮤니티ㆍ블로그 기능은 물론, 트위터ㆍ유투브ㆍ플리커 등 대표적 SNS 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한 쌍방향 참여형 블로그 사이트로 개편했다.
기아차는 펀키아 사이트 개편을 맞아 기아차와 관련된 각종 정보와 이벤트를 취재해 블로그 형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게재하는 대학생 블로거 '펀키아 디자이너'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이달 26일까지 펀키아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펀키아 디자이너들은 기아차 신입사원들로 구성된 ‘뉴-케이 블로거(New-K Bloggers)’들과 함께 펀키아를 통해 기아차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데 참여하게 된다.
기아차는 서류전형, 면접 등을 통해 10월부터 내년 5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할 제1기 펀키아 디자이너 15명을 선발하며, 우수 활동자에게는 기아차가 매년 선발하는 ‘에코 다이나믹스 워크캠프’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면접 시 가산점 부여, 기아차 관련 각종 이벤트 참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함께 기아차는 펀키아 개편을 맞아 젊은 세대들이 기아차의 우수한 디자인과 성능을 체험하는 '트래블 위드 쏘울' 프로그램과 대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사회공헌 활동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아이디어 컴 트루' 프로그램을 펀키아 사이트에서 운영한다.
ptech@dailycar.co.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