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은 '김탁구' vs OST는 '여친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09.07 09: 34

시청률은 '김탁구', OST는 '여친구'
KBS 2TV '제빵왕 김탁구'가 시청률 면에서는 압승이지만, OST면에서는 SBS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위력이 눈에 띈다.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가 발표한 8월 마지막 주 (8월 29일~9월 4일) 주간차트에서는 드라마 OST의 전쟁이 활발하다.

'제빵왕 김탁구'는 50%를 내다보며 선전하고 있지만 드라마 OST에서는 경쟁작인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가 승리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러브 테마 곡인 상큼 발랄한 린의 '둘이 하나'가 전주대비 37계단 상승한 11위, 용감한 형제가 이승기에게 선물한 '정신이 나갔었나봐'가 14위에 안착했다.
12위는 '제빵왕 김탁구' 엔딩 타이틀곡인 이승철의 '그 사람'이 차지했다. '그 사람'은 떠난 사람을 그리워하는 가슴앓이를 이승철의 목소리로 더욱 애절하게 표현해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곡이다.
그런가하면 아이돌밴드 FT 아일랜드가 '사랑 사랑 사랑'으로 컴백 1주일 만에 주간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 외에도 포맨의 'U'가 여성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전주 대비 33계단 상승한 2위에 올랐으며, 10개월만에 컴백한 휘성의 신곡 '결혼까지 생각했어'가 3위를 차지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