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명약 ‘진안홍삼’, 추석선물로 안성맞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07 12: 13

▶체질과 상황에 맞는 홍삼 복용법, 이노한방 진안홍삼 본점에서 문의하세요
 
많은 이들이 건강을 위해 홍삼을 복용하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는지’, ‘과연 지금 먹어도 되는 것인지’ 등 올바른 복용법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알고 있더라도 불분명하게 알고 있어, 정작 필요한 사람이  먹지 않거나 필요하지 않은 이들이 과량 섭취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다. 특히 수험생이나 임산부 등 특정한 상황에 처해 있는 경우에도 복용 여부에 대한 논란과 의문이 많다.

이러한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경희대 출신 한약사들이 설립한 ㈜이노한방이 진안군 홍삼클러스터사업단과 손잡고 진안홍삼 잠실본점(www.zinhong3.com)을 열었다. 송파구 잠실동 313번지에 위치한 진안홍삼은 국내 홍삼 산업의 메카인 진안군의 지원으로 운영되는 매장으로, 진안군의 특산품인 홍삼제품(홍삼정, 홍삼절편 등)을 직접 홍보, 유통,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홍삼의 복용 편의를 돕기 위해 경희대학교 한약사들이 개별 상담을 통해 체질과 복용 목적에 맞는 “맞춤형 홍삼”을 공급하는 국내 유일의 홍삼 매장이다.
특히 진안삼은 국내 다른 지역에서 생산되는 인삼과 달리, 해발 400m이상의 남한 유일의 고원지대인 진안고원에서 재배되어, 조직이 치밀하고 맛과 향이 진하며 사포닌 함량이 풍부하다. 이러한 최고급 재료를 이용해 적외선 순환 홍삼추출기를 통해 추출하는 진안홍삼제품들은 사포닌 분해가 거의 없다. 초정밀 온도센서와 적외선순환가열기 등이 홍삼의 최적추출온도인 86℃를 매우 정밀하게 유지하여 추출하며, 최적 시간인 48시간을 추출하므로 홍삼의 사포닌이 거의 모두 추출된다.
홍삼은 자연이 선물한 최고의 명약으로 꼽히고 있고, 건강관리용 식품으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홍삼은 한방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약초이고, 모든 약은 체질과 그 복용 목적에 맞게 복용을 해야 한다. 홍삼은 인삼을 쪄서 말린 것으로 여전히 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복용에 주의할 점이 많다.
진안홍삼 잠실본점 관계자는 “간에 열이 많은 체질의 사람은 홍삼을 먹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한약사나 한의사를 통해 진단을 받은 후 복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덧붙여 “진안홍삼에서는  우수한 품질의 홍삼에 체질과 복용목적에 맞는 국산 한방약초를 추가하여 만드는 ‘맞춤형 홍삼’ 제품을 선보이며, 관련 업계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홍삼 잠실본점에 방문하면 개별상담을 통한 체질홍삼은 물론, 어린이를 위한 “밥 더 주세요 홍삼”, “쑥쑥 홍삼”,  수험생을 위한 “총명홍삼”, 아빠들을 위한 “피로정력홍삼”과 애주가를 위한 ”숙취홍삼”, 엄마를 위한 “순환홍삼”, 몸매를 위한 ”날씬 홍삼” 부모님을 위한 ”백세홍삼”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진안군의 홍삼을 직거래로 저렴하게 살수 있고, 한약사들의 믿음직한 상담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진안홍삼 잠실본점은 추석을 맞이하여 10% 추가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 02)412-0905.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