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방송가는 시시각각 이어지는 연예인들의 성형고백이 화제다. 성형사실을 숨기기에만 급급했던 과거와는 달리 나이, 성별, 분야를 떠나 솔직담백하게 털어 놓는 연예인들이 늘기 시작한 것. 당초 우려했던 시청자들의 반응이 예상보다 긍정적으로 작용한 결과다.
이는 성형 대중화의 영향이 크다. '예뻐지기 위해 성형을 한다'는 공통점이 동질감과 친근감을 느끼게 하고 연예인과 일반인 사이의 거리를 가깝게 만들었기 때문. 따라서 최근 시청자들은 연예인의 성형을 비난하기보다 오히려 성형시술 자체와 결과에 관심을 집중한다.
그렇다면 빠른 복귀가 필요한 연예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은 어떤 것일까. 정답은 바로 보톡스와 필러로 대표되는 '쁘띠성형'. '쁘띠성형'은 절개나 마취가 필요 없어 시술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해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들에게도 인기다.

▋ 보톡스 : 표정주름 개선 & 사각턱 교정
보톡스는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방해함으로써 보톡스가 시술되는 부위의 근육 및 기능을 마비시키는 작용을 한다. 따라서 미간이나 입가, 눈가 등의 표정주름 개선 및 사각턱 교정에 효과적이다.
특히 턱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보톡스를 주사해 턱을 갸름하게 만드는 ‘사각턱보톡스’ 시술은 시술시간이 5~15분 정도로 짧고 부작용이 거의 없을 뿐 아니라 시술 직후 바로 세안 및 화장을 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도 인기다.
효과는 보통 3~4주 정도 지난 후부터 나타나며 얼굴의 측면뿐 아니라 정면에서 보더라도 부피가 줄어드는 것이 확인돼 얼굴이 보다 작고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필러 : 깊게 팬 주름 개선 & 입체적인 얼굴
얼굴의 꺼진 부분이나 깊은 주름은 필러를 이용해 채워 줌으로써 입체적인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주로 낮은 콧대, 꺼진 팔자주름을 교정하거나 눈 밑 애교주름 혹은 도톰한 입술을 만드는 데 사용된다. 이 밖에도 이마, 가슴 등 다양한 부위를 교정하는데 많이 이용된다.
이 때 쓰이는 '레스틸렌'은 인체에 무해한 히알루론산 성분의 필러 중 가장 순도가 높은 필러제로 볼륨증대 효과가 뛰어날 뿐 아니라 지속기간이 지나면 잔여물을 남기지 않고 자연 분해되며 상황에 따라 주사제를 이용해 수정 또는 제거가 용이해 안전성이 높다.
허쉬 성형외과 정영춘 원장은 "연예인뿐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필러나 보톡스 시술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안전성과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최근의 미용성형 트렌드에 가장 부합되는 시술법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단 사람마다 얼굴형이 천차만별인 만큼 무조건 유명 연예인을 따라하거나 유행 시술법을 고집하기보다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가장 적합한 시술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물론 이 두 가지 방법은 수술이 아닌 시술이기 때문에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 그러나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마취가 필요 없어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를 뿐 아니라 시술흔적이 남지 않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예뻐지기를 원한다면 한번쯤 도전해 볼 만하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