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의 트위터 Lovely BBQ가 네트즌들에게 꼭 팔로우해야 하는 리스트에 오르며 인기다.
“Lovely BBQ”(http://www.twitter.com/LovelyBBQ/)에서는 고객과의 소통을 중시하는 색다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해당 이벤트가 트위터들 사이에 이슈가 되고 있다.
바로 “Lovely BBQ”에서 진행하는 'CREATIVE BBQ DAY'가 Lovely BBQ를 이슈에 올려 놓은 주인공이다.

'CREATIVE BBQ DAY'란 매 주 수요일 BBQ치킨을 이용하면서 느낀 아쉬운 점이나 신선한 아이디어를 사진이나 동영상 텍스트 등을 이용해 받고 이 중 우수한 아이디어를 뽑아 BBQ치킨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것이다.
단순한 RT나 팔로윙의 수준을 넘어 고객과 진정한 소통을 하고 있다는 점이 돋보인다.
트위터를 통해 간단한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지만 이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응은 뜨겁다. 트위터를 통해 고객의 의견을 받고 이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려는 BBQ에 호감을 가지고 의견을 내는 팔로워들도 많다.
한 트위터러(twitterer)는 “내가 좋아하는 BBQ가 내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그것이 제품에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이 좋아 지속적으로 응모하게 된다. BBQ를 먹다 보면 매 주 수요일 어떤 응모를 할까 생각하게 된다” 고 밝혔다.
제너시스 그룹 관계자는 “Lovely BBQ에 올라오는 의견은 단순히 1회성 이벤트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소리라 생각하고 경영에 반영하기 위해서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Lovely BBQ” BBQ 치킨은 현재 1만 8천명의 팔로워를 거느리며 치킨업계의 선두주자로 자리잡고 있다. 어쩌면 오늘 당신의 트윗이 내일 BBQ의 현실이 되어 있을 지도 모른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