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통해 사회복지사 & 보육교사 도전하기 특별 할인 이벤트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08 14: 50

▶비씨이교육원 교육과학기술부 승인 받은 교육기관으로 인기 높아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체제 실현을 위한 제도로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다. 즉,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정규 대학수업을 받지 못해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면 전문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뜻이다.
학점은행 평생교육기관 비씨이 교육원에 따르면 몇 년 사이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보육교사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고 한다. 청년실업률이 좀 처럼 개선되지 않는 지금 전문 자격증만 취득하면 사회복시자와 보육교사는 각각 사회복지전담 공무원, 어린이집 원장 등 취업 및 창업의 기회가 생기기 때문이다.

비씨이교육원(http://melon.bce.or.kr) 관계자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 중이라면 교육과학기술부의 인증을 받은 기관인지 따져보기 바란다. 교육과학기술부는 원격교육 학습과목 평가인증을 통해 학점은행 원격교육기관을 평생교육기관으로 효율적 시스템과 신뢰할 수 있는 학습관리를 하는지 평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교육과학기술부 승인을 받은 평생교육기간은 신뢰할 수 있는 강의와 시스템을 제공한다 할 수 있다”고 전했다.
비씨이교육원(http://melon.bce.or.kr))은 탁월한 학습 관리 시스템과 다양하고 높은 질의 강의로 평생교육원 중 인기가 높은 곳 중 하나다. 특히나 이번 2학기 수강신청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호응이 높다고 한다. 학점당 3만원에 등록할 수 있는 특별할인 이벤트와 9월 신용카드이벤트, 그리고 바뀐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하면 특별한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다.
비씨이교육원(http://melon.bce.or.kr) 관계자는 “비씨이 원격평생교육원은 제 9차 원격교육 학습과목 평가인정을 통해 평생교육기관으로써 우수함을 인정받아 평생교육기관 승인을 받았다. 수강생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가 아니었다면 얻기 힘든 결과라 생각한다. 수강생들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2학기 정규학기 개강을 맞아 특별할인 이벤트로 학점당 3만원 행사를 진행 중이다.”고 전했다.
비씨이교육원 2학기 수강신청은 홈페이지(http://melon.bce.or.kr)를 통해 문자 및 메신저 상담을 하거나 전화로 하면 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