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일러스트, 서울대 교수로부터 칭찬 "Excellent"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09.09 08: 29

그룹 엠블랙이 서울대 교수로부터 'Excellent' 점수를 받으며 수준 높은 일러스트 실력을 뽐냈다.
9일 오후 11시 방송되는 Mnet '김수로의 명문대 특별반'에서는 엠블랙이 서울대 교수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모습이 공개된다.
엠블랙은 이번 서울대 시험에 논술과 영어, 디자인 스케치, 면접 등 총 4개 분야에서 난이도 높은 시험을 치렀다.

이중 디자인 스케치 과제를 평가한 서울대 교수로부터 "소질과 재능이 있다"는 칭찬을 받았다. 특히 일러스트 옆에 'Excellent'라는 글씨로 평가를 받아 의류학과에 지망한 엠블랙의 수준 높은 실력을 인정하기도 했다.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영어와 논술 시험 준비를 철저히 해온 엠블랙은 스케치 과제 분야에서 강세를 보이며 서울대 가기의 희망을 밝게 하고 있다. 실제로 엠블랙은 방송이 시작되기 전에 카페에서 일러스트 공부를 하는 모습이 국내 포털 사이트에 노출될 정도로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이와 함께 이번 시험에서는 개인간 편차가 어떻게 극복될 지도 관건이다. 이번 서울대 시험에서 과연 엠블랙 멤버 모두가 서울대에 붙을지, 아니면 실력 좋은 일부 멤버만이 서울대에 갈 수 있을지 미지수다. 또 멤버 몇몇으로 인해 전체가 떨어질지도 모르는 상황이다.
제작진은 "합숙훈련을 통해 꾸준한 노력을 한 결과 디자인 스케치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지만 아무래도 멤버 개인마다 관심사가 조금씩 다르다 보니 편차가 존재하는 것은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