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행 ATM 수수료 1원도 안낸다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09 16: 09

IBK핸드폰결제‧급여통장…서민 마음 고스란히
[이브닝신문/OSEN=심승수 기자] “내 통장에서 내 돈 찾는데 왜 수수료를 내야하나? 그냥 전국 모든 은행 ATM수수료 면제해주면 안 돼?”
낮에 가든 밤에 가든, 전국 어느 은행에서라도 ATM수수료 걱정없이 출금할 수 있는 상품이 등장했다. IBK기업은행의 IBK핸드폰결제통장과 IBK급여통장은 전국 모든 은행 ATM수수료 면제해 준다.

‘IBK핸드폰결제통장’은 만 40세 이하 고객이 대상이며, 핸드폰 요금을 통장으로 자동이체 시키고 연결된 카드를 이용하거나 적금 자동이체만 신청하면 된다. 40세 이상의 사람들은 ‘IBK급여통장’이 다른 대안이다. 자신의 급여나 일정 금액을 지정 날짜에 자동이체를 시키면 모든 은행 ATM에서 수수료 없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쓸 수 있다.
이에 IBK기업은행은 기존의 은행광고와 차별화한 고객의 불만의 소리를 CF로 반영했다.
IBK핸드폰결제통장은 ATM수수료를 아끼려고 500m를 더 가야만하는 거북이 모자의 고군분투기로, IBK급여통장은 시간에 맞춰 은행에 가기 위해 상사의 눈치를 피해 회의시간에 탈출을 감행하는 소시민 남편 도마뱀의 이야기로 구성했다.
특히 동물 캐릭터를 이용해 타 금융권의 빅모델과 경쟁한다. 이는 고객에게 수수료면제의 혜택을 돌려주기 위해 제작비에서부터 절약하자는 숨은 뜻이다.
토이스토리에 견주어도 전혀 손색없는 이번 3D 애니메이션 제작사는 순수토종 중소기업인 ‘투바엔터테인먼트’사가 제작했다. 이번 광고에 등장하는 주인공은 2011년부터 EBS에 방영예정인 ‘오아시스’의 캐릭터이다.
sss@ieve.kr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