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시스 그룹 신개념 마일리지몰 “BBEGG” 오픈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10 08: 35

9월 10일, BBQ로 유명한 제너시스 BBQ 그룹이 마일리지 제도 도입과 동시에 대규모 온라인 쇼핑몰 BBegg를 런칭한다.
대부분 외식사업 치킨 업계의 경우 쿠폰을 발행하여 10개를 모으면 치킨 1마리를 서비스로 주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였다. 이 관례를 깬 새로운 CS정책을 제너시스 그룹에서 시도한다. 치킨을 사먹은 고객들에게 외식업계 최대 적립률인 구매금액의 6.25% 포인트 적립해주고 또, 포인트로 명품이나 생활가전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제너시스 그룹 마케팅 김종훈 차장은 “기존의 고객들이 종이쿠폰을 모을 경우 쿠폰을 잃어 버리는 경우도 많고 그 보관이 용이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마일리지제 도입으로 고객들이 종이쿠폰을 따로 보관할 필요가 없고, 치킨외의 필요한 생활가전이나 명품 등을 싸게 구입할 수 있음으로 2배의 고객만족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제너시스 그룹은 얼마 전 화제가 된 “홍대계란녀”의 티징광고를 진행해 네티즌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며 성공적인 바이럴 마케팅 사례로 관심을 모은 바 있다. 
 
10일 이전 해당 사이트 접속시, “9월 10일 엄청난 것이 깨어난다” 는 문구와 함께 해당 사이트의 모델인 손보민 양의 사진이 내세워져 온라인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증폭 시켰다. 9월 10일 시작되는 BBegg의 서비스가 엄청난 것이 깨어날 새로운 신개념 서비스가 될 것인지는 지켜보아야 하겠다.
이날 오픈된 해당 사이트에서는 현재 다양한 오픈 이벤트가 펼쳐져 네티즌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