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어려보이는 얼굴, 이른바 ‘동안’은 우리 사회에서 하나의 유행 키워드가 되어가고 있다. 각종 방송매체에 노출되는 동안 연예인들의 영향은 물론이고 더 젊어지고자 하는 근본적인 욕구가 점점 겉으로 드러난 결과이다.
‘아트라인 성형외과’ 유영일 원장은 “외모가 경쟁력인 시대에서 늙어 보이는 주름, 동안 등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성형 의학도 발달하게 돼 치료와 관리를 통해 누구나 어려보이고 생기가 넘치는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안성형에는 보통 지방이식 수술, 안면 거상술, 최소절개주름교정수술(MACS LIFT) 등이 있다.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의 여유 있는 지방을 이용하여 얼굴의 생기를 돋우어주는 지방이식 수술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안면거상술은 얼굴과 목 부위의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주어 외모를 개선시키고 나이에 비해 젊어보이게 할 수 있는 시술이다. 서양인에 비해 피부와 피하지방층이 두꺼운 동양인에게 적합하다. 늘어짐과 쳐짐 현상이 심해 팔자주름, 턱 아래의 처짐이 두드러짐에 반해 목의 변형은 적은 동양인의 특성을 고려한 이상적인 수술이다. 하지만 피부를 어느 정도 절개해야 한다는 사실 때문에 부담감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보완한 것이 ‘최소절개주름교정수술’이다.
‘맥스리프트(MACS-Lift)' 란 피부절개를 1/3 정도로 줄이고 늘어난 피부와 근육을 거의 동일하게 교정해줄 수 있게 개발된 방법이있다. 수술에 대한 부담이 적고 회복이 빠르며, 수술의 효과가 오래 지속되어 좀 더 작은 범위의 수술로도 신뢰할 만한 효과를 얻기 원하는 현대인들에게 적합한 수술이다. 효과에 비해 수술범위가 작아 부기도 적고 회복기간이 매우 짧아 안면거상술이 부담스러운 환자들이 선택하기 좋은 방법이다.
유영일 원장은 “‘최소절개주름교정수술’은 설명한대로 널리 알려진 안면거상술에 비해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이 짧기 때문에 최근 들어 정보를 접한 많은 환자들에게 선택받고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선택하는 것이다”는 조언을 남겼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