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氣마사지명상으로 부부 애정지수, 연휴 후유증 둘다 잡는다
'단 월드' 잠실센터(서울 송파구)는 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추석맞이 부부를 위한 사랑의 氣마사지>라는 테마로 건강한 명절을 준비하고 명절 증후군을 효과적으로 해소할 수 있는 무료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무료체험교실은 9월 한달간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기(氣)체조, 명절에 특히 쉽게 피로할 수 있는 어깨 허리 등을 풀어주는 사랑주기 기(氣)마사지, 기를 축기하는 부부 호흡법, 뇌활용 감정조절법 뇌파진동 명상 등 부부 애정지수와 건강지수를 함께 높일 수 있는 손쉬운 수련법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무료체험교실에 참여한 직장인 변 훈씨(42세, 프로그래머)는 “평소 뇌파진동 명상 등 기수련에 열심인 부인과 함께 몇 차례 센터를 찾은 적이 있다”며 “이번 체험교실은 부부가 서로 氣마사지도 하며 추석 전후 건강 관리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단 월드' 잠실센터 이 빛 원장은 “우리 민족의 큰 명절 한가위에 주부는 프라이팬과 씨름하느라, 남편은 운전대와 씨름하느라 평소 잘 쓰지 않던 관절과 근육을 과하게 사용한다”며 “때문에 명절 전후에는 피로하기 쉬운 근육을 적절하게 풀어주는 것이 필요하고, 그 어느 때보다 가족이 많이 모이는 때이기에 서로에게 기쁨을 주는 분위기 형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또 “집 안의 건강과 분위기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부가 추석기간 동안 서로의 건강을 챙기고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건강강좌를 열게 됐다”고 기획 취지를 밝혔다.
한편 뇌교육전문기업 '단 월드'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건강한 추석명절 보내기’라는 주제로 건강정보 뿐만 아니라 피로해소 기체조, 명절 운전자를 위한 기체조, 기마사지 활공법 등 다양한 수련 콘텐츠가 담긴 영상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무료 체험권을 출력해 방문하면 전국 수련센터에서 수련체험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