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 유일한 코미디 영화 ‘퀴즈왕’이 포털 사이트 네이트와 총 1억원의 경품이 걸린 이벤트를 진행해 화제다.
영화 ‘퀴즈왕’은 포털 사이트 네이트와 사상 초유의 공동 마케팅으로 9월 한 달 동안 ‘네이트 ALL NEW 시맨틱 퀴즈쇼’를 진행 중이다.
영화에서 133억의 상금이 걸린 퀴즈쇼를 소재로 했듯이 이번 이벤트 역시 총 1억원의 경품과 상금이 걸려있다. 이벤트 참여 방식은 ‘네이트퀴즈왕’ 6장의 카드 중 하나의 카드를 선택하고 문제를 맞추는 방식.

하나의 카드만 선택해서 문제를 맞추면 <퀴즈왕> 영화 예매권,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시그니처 핫 초콜릿 T등의 즉석 경품을 받을 수 있으며 6장의 카드에 해당하는 문제를 모두 풀면 추첨을 통해 상금이 걸린 1,2,3등에 당첨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1등 상금은 3천만원, 2등 1천 5백만원, 3등 5백만원으로 네티즌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벤트를 기획한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정윤정 과장은 “추석에 코미디 영화가 오랜만이라 관객들이 좋아할 것이라고 예상해 ‘퀴즈왕’을 선택했다”며 “영화 ‘퀴즈왕’이 퀴즈쇼를 소재로 한 영화인 만큼 이벤트와 자연스럽게 연결 할 수 있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또한 “기업과 영화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 사례는 많았지만 영화 ‘퀴즈왕’ 본편에 이벤트 내용이 삽입되었을 만큼 온,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빅 사이즈의 제휴로 좋은 선례를 남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퀴즈왕’은 방송 이래 단 한번도 우승자가 나오지 않은 133억짜리 퀴즈쇼의 마지막 정답만 알게 된 상식제로 15인의 NO 브레인 배틀을 그린 코미디로 오는 9월 16일 추석에 개봉한다.
bongj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