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선도사업-웰하우징㈜,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 사업 완료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13 10: 47

▶저소득층과 고령자, 장애인 위한 주거복지서비스 제공, 성과발표회 개최
 
주거 취약계층을 위해 주택의 에너지효율을 높이고 편의시설을 지원하는 업체가 이슈가 되고 있다. 바로 보건복지부의 사회서비스 선도사업 협력기관이었던 웰하우징㈜(www.w-housing.co.kr)이다.

웰하우징㈜은 사회의 낮은 곳에 관심을 가지고 취약계층의 고용 창출을 지원하며, 나아가 모든 국민들이 안정적인 주거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우리 사회의 주거복지서비스의 선진화를 추구하는 기업이다.
더불어 보건복지부의 사회서비스 선도산업 협력기관인 웰하우징㈜은 최근 고부가가치형 사회서비스 육성사업인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 사업’을 완료했다. ‘GM대우 한마음재단’, ‘함께 일하는 재단’과 협약을 맺은 46가구에 대한 사업은 완료한 상태이고, 신규로 노동부와 협약하여 취약계층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통한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가스공사에서 지원하는 ‘온누리사업’을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협력하여 진행 중에 있다. 서비스를 받은 가구들은 모두 서비스에 만족하는 상태이며, 소외된 이웃에게 정서적 안정을 지원했다는 평가다.
한편 웰하우징㈜이 제공한 주거복지서비스는 저소득층과 고령자, 장애인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주택에너지효율 개선사업과 장애인과 고령자를 위한 편의시설을 시공하였다. 뿐만 아니라, 에너지효율을 높이기 위해 단열시공 및 창호교체, 바닥난방 시공과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설치 등을 제공하였고, 고령자와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로는 문턱제고와 경사로 및 핸드레일 설치, 화장실 및 주방관련 시공 등을 끝마쳤다.
또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웰하우징㈜은 자재물류센터를 운영해 전국 자활공동체 및 일반에 바닥재와 벽지, 보일러, 창호 등의 자재를 납품하고, 이로 인해 발생되는 수익은 주거복지를 위한 서비스에 사용하는 사회적 자원재생산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성공적으로 주거복지서비스 선진화 사업을 수행한 웰하우징㈜은 오는 14일, 대전 기독교연합봉사회관 컨벤션센터에서 그간의 선도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다. 시공업체 및 한국주거복지협회, 유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사회서비스선도사업의 성과와 사례를 발표하고 시상을 할 계획이다.
주거복지서비스 상담과 자재구매 및 시공의뢰를 위한 상담은 웰하우징 홈페이지(www.w-housing.co.kr) 혹은 전화(1666-8115)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