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미역에서 추출한 항암식품, ‘NC 후코이단 프리미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13 11: 16

▶내추럴초이스(주), 미역귀로부터 건강음료 개발
 
항암식품으로 명성이 자자한 음료가 있다. 내추럴초이스㈜(www.naturalpremium.co.kr)가 출시한 ‘후코이단 프리미엄’ 건강음료가 그것. 후코이단 프리미엄은 내추럴초이스의 브랜드인 ‘초록테라피’가 내추럴초이스(주)만의 고유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기능성 제품군의 대표제품이다.

바닷속의 영양분을 충분히 흡수하고 자란 미역과 다시마는 지상의 식물들과 비교해서 미네랄, 비타민, 칼슘, 요도드 등 필수 원소의 함유량이 매우 풍부하여 산후조리 식품 및 건강식품으로 섭취되어 왔다. 특히 미역과 다시마 등의 갈조류는 바다에서 자라면서 뜨거운 햇빛, 거친파도, 험한바위 등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고,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서 끈적끈적한 점질물을 분비하는데 이 끈적끈적한 액체 속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이 바로 후코이단(fucoidan)이다.
강력한 항암효과로 세계적인 주목받고 있는 신 물질 후코이단은 미역의 포자엽(미역귀)에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으며, 암에 작용하는 특이한 기능성 때문에 일본에서 먼저 주목 받은 소재다. 현재는 미국과 일본, 프랑스를 중심으로 후코이단을 주요 성분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들이 개발 중이다.
내추럴초이스㈜의 NC후코이단 프리미엄은 청정해역 완도의 미역포자엽(미역귀)에서 추출한 고순도 다당체로, SDDP공법 등의 기술(특허 2건 출원 중)로 제조하여 기능성 및 기호도를 개선했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뿐만 아니라 내추럴초이스가 선보이는 또 다른 브랜드인 ‘초록보감’은 친환경 및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화학첨가제의 사용을 배제하는 유기가공과 로하스개념을 도입한 제품군으로, 내추럴초이스가 공장 설립 후 첫 제품으로 출시한 제품군이다.
사과, 배를 그대로 동결건조한 ‘사과 그대로 Apple Crunch’, ‘배 그대로 Pear Crunch’ 제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스낵이다. 두 가지 과일 건조칩 이후에도 블루베리, 복분자, 산딸기 등의 과일 건조칩 등 후속 제품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내추럴초이스 관계자는 “최근에 개발한 친환경 제품을 2010년 5월 제28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출품하여 크게 호평을 받았고, 국내 유기농 및 친환경관련 전문유통업체와 함께 국내외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추럴초이스는 호서대학교 교내(식품생물공학과 내)에 위치한 교수/연구원 창업기업이다. 총 20명의 식품개발 전문가들이 유기농 및 친환경 식품 가공기술에 대한 전문화된 연구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100% 국내산 친환경, 유기농산물만을 농민으로부터 직접 구매하여 유기가공기술 및 녹색가공기술(초고압가공, 초임계추출, 비열살균기술, 발효기술)을 적용하여 고기능성 프리미엄급의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내추럴초이스의 제품군은 친환경 유기농 전문 쇼핑몰 내추럴프리미엄(www.naturalpremium.co.kr)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