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까지만 해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했으나 한낮에는 햇볕이 뜨겁게 내리쬐더니 연일 오락가락 비가 내린 후 이제는 진짜 가을 날씨가 찾아왔다. 가을철에는 날씨가 건조해 각질과 주름이 생기기 쉽고 수분부족으로 인해 각종 피부 질환이 발생하는 등 피부에 비상이 걸린다.
가을철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각질이 눈에 띄게 심해지는 것은 누구나 잘 아는 사실이다. 심해진 각질은 모공을 막아 모공이 넓어지거나 늘어지는 요인이 되기도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원활한 피지분비를 방해하기 때문에 각종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특히 여드름 피부의 경우 여드름 상처 부위마다 각질이 하얗게 들떠 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다른 계절에 비해 여드름이 훨씬 심해지게 된다. 그러나 가을이 지나면 좀 괜찮아지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그냥 방치하게 되면 여드름보다 더 치료하기 힘든 여드름흉터를 남기게 된다.

사실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여드름 치료나 꾸준한 관리를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 때문에 이번 추석연휴는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에게 그야말로 황금연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래도 여드름치료 시술은 일반적인 피부결 개선 시술과는 달리 시술 후 어느 정도의 흔적이 남기 마련이다. 그러나 그 어느 때보다 긴 이번 추석연휴 기간 동안이라면 치료 후 회복기간으로도 충분하다.
아바끄의원 목동점 이동현 원장은 “이번 추석연휴를 이용해 여드름 치료 등의 피부치료를 받기 위한 환자들의 예약이 끊이질 않고 있다”며, “여드름 피부나 여드름으로 인해 넓어진 모공은 제대로 된 관리를 하지 않으면 영구적인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가을철 피부관리는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다양한 시술법
1. PDT(광역동요법)
PDT(광역동요법)은 빛에 반응하는 물질인 광과민제를 원하는 세포에 침투시킨 후 광선을 조사하여 선택적으로 파괴하는 일종의 광화학요법이다. 이는 여드름균과 확장된 피지선을 파괴시킴으로써 염증을 빨리 가라앉히고 재발을 오랜 기간 억제시켜 주며, 여드름 치료뿐만 아니라 과다한 피지와 넓은 모공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2. 디로사 레이저
디로사 레이저는 532nm 파장의 레이저로 피부 얕은 층의 색소 및 붉은기를 동시에 치료하며 시술 시 피부를 직접 냉각시켜주는 쿨링 장치가 있어 별다른 마취 없이도 시술이 가능하며 높은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해 여드름 자체를 완화시키며, 여드름 붉은 자국들을 빠른 시간 내에 호전시켜 준다.
4. 아크네용 블루 바이오 라이트(Acne Blue Bio Light)
아크네용 블루 바이오 라이트는 섬유아세포와 근육내의 미토콘트리아를 자극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상처 치유력 및 재생기능을 높여주며, 모공속에 자리한 여드름의 원인균을 공략하여 숨어 있는 여드름까지 관리해준다.
5. 스킨스케일링/필링
스킨스케일링 시술은 피부의 표피중에서도 제일 밖에 있는 각질층과 표피상부, 즉 죽은 피부만을 얇게 벗겨내는 얕은 화학박피의 일종이다. 이는 피지분비를 원활히 함으로써 모공 청소와 피부재생을 유도하여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드름이 빨리 낫게 해줄 뿐만 아니라 남아 있는 여드름 자국도 없애주어 여드름 치료에 많이 사용하과 있다.
6. 포토스케일링
포토스케일링은 스케일링 + 광선치료로 화학약물을 얼굴에 발라 각질을 제거 하고 여드름을 압출 한 후 빛에 잘 반응하는 특수 젤을 피부에 발라 광선을 쬐어 피지선을 억제하는 시술이다. 이는 화학박피와 광선치료를 모두 시술하여 여드름 재발 및 피지 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염증성 여드름치료에 많이 사용된다.
아바끄의원 목동점 이동현 원장은 “여드름 치료의 최상의 방법은 개개인의 여드름상태와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적합한 치료를 선택하여 치료하는 것”이라며,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와 상담 후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