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추석, ‘시크릿복합눈성형’으로 뚜렷한 눈매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13 15: 23

# 다니던 광고회사를 그만두고 더 좋은 직장으로의 이직을 준비하던 여성 L(30)씨는 항상 자신의 눈에 불만이 많다. 항상 눈매가 처지고 졸려 보인다. 그러다보니 나이가 또래 여성들 보다 훨씬 더 많아 보는 경우가 허다하다. 친구들을 만나도 주변사람들은 L씨를 10살 정도 더 많은 ‘아줌마’로 본다. 취업전쟁과 결혼 시장에 뛰어든 그녀는 면접과 선자리에서 연달아 몇 번의 고배를 마시고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눈성형 수술을 받기로 했다.
 
# 가정주부 S(50)씨는 집안 살림은 물론, 두 아이를 키워 대학과 군대까지 보내느라 누구보다 열심히 산다. 남편과 함께 슈퍼마켓을 운영하는 그녀의 눈가엔 세월의 흐름과 그동안의 고생으로 또래의 여성들에 비해 주름이 더욱 가득하다. 나이보다 더 젊게 보이기를 간절히 바라던 그녀는 이번 추석선물로 남편으로부터 쌍꺼풀수술을 받기로 하고 성형외과를 예약했다.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은 개인의 사정에 따라 월차와 연차를 이용하면 최대 9일까지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는 만큼, 성형외과에서는 시술을 받기 위한 이들의 문의와 예약이 평소보다 몇 배 가량 증가하고 있다. 여성들은 연휴 기간 안에 빠른 회복과 수술후 바로 퇴원이 가능한 눈성형수술이나 코수술, 보톡스성형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그중에서도 환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고 있는 부위는 역시 눈성형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려운 눈성형
 
눈성형수술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하는 성형이며 가장 흔히 시술되는 성형수술이다. 그러다 보니 눈성형수술이 마치 쉬운 시술처럼 인식되어 비전문의나 심지어는 무자격자에게 시술 받는 경우도 등장한다. 그러나 '눈은 마음의 창'이라는 말이 있듯이 눈은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기능적으로도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수술 시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우리의 눈은 스스로의 형태만 유지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눈을 깜빡이고 안구를 보호하며 이마와 눈썹과도 기능적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유기적 구조물이다. 그래서 윗눈꺼풀의 수술은 미학적으로나 기술적으로 결코 만만한 수술이 아니다. 그래서 성형외과 의사들은 다른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는 눈수술을 제법 까다로운 수술로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앞서 이야기한 L씨처럼 눈꺼풀이 처져 졸려 보이는 인상과 함께 눈꺼풀이 무거워 답답한 느낌을 받는 것을 ‘안검하수’라고 말한다. 안검하수란 눈을 뜨게 하는 근육이상 등의 여러 이유로 인하여 눈을 제대로 뜨지 못하고 눈이 심하게 처져 있어 마치 늘 졸린 사람처럼 보이는 병적인 상태이다.
 
그리고 안검하수처럼 심각한 상태라고는 볼 수 없지만, 눈이 답답해 보이고 힘이 없어 보이며 눈매가 흐릿한 사람을 우리는 종종 보게 되는데, 이 역시 눈매교정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눈매교정술이란 이러한 눈매를 교정하여 더 시원하고 또렷한 눈매로 바꾸어주는 수술이다.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인 상안검거근과 뮬러근을 조작하여 수술이 이루어지게 되며 보통 쌍꺼풀 수술 중 절개법과 동시에 시행하게 된다.
 
▶ 쌍꺼풀수술, 눈가 주름, 눈처짐 교정을 한번에 해결
 
피부는 노화, 스트레스 등으로 탄력을 읽게 되고 특히 처지고 주름진 눈은 본래 나이보다 더욱 늙어보기 때문에 대인관계에 있어 큰 스트레스 요인으로 작용한다.
 
최근 다양한 눈성형 시술법이 발달하고 있는 가운데 유진성형외과에서 개발한 ‘시크릿복합눈성형’이 주목 받고 있다.
시크릿복합눈성형은 늘어지고 처진 쌍꺼풀을 다시 탱탱하게 조여주면서 또렷한 눈매를 방해하는 상안검, 하안검까지 해결한다. 또한 절개시 눈썹 바로 밑의 눈썹라인을 따라 절개하며 시술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흉이 남지 않고 최소 절개를 이용한 수술을 통해 회복 속도가 빠른 안전하고 효과적인 시술법이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사진)은 “노화가 상당히 진행된 상태에서 탄력 있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쌍꺼풀 수술은 물론, 눈가 주름 교정, 눈 처짐 교정이 필요하다. 이 성형법은 처진 살, 근육, 지방 등을 조절하여 선명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으로 교정해준다. 또한 재수술에도 효과적인 시술로 눈두덩이가 두툼하고 윗 눈꺼풀 처짐이 있을 경우에도 좋다”고 설명한다.
 
이어 강 원장은 “시크릿 복합 눈성형은 무통마취 하에 안전하게 시행된다. 수술시간은 총 1시간내외로 간편하며 최소절개로 시술하므로 회복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으며, 흉터 걱정이 없다. 부기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술 후에는 전문 에스테티션이 부기 관리를 시행해 보다 빠른 일상생활 복귀를 도와준다”고 덧붙인다./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