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곁에 힘 되는 친구가 있습니다
[이브닝신문/OSEN=정은진 기자] SK는 가족을 소재로 진행중인 행복 캠페인 ‘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를 하반기부터 행복의 대상을 확장해 전개하겠다고 13일 밝혔다.
SK는 그 첫 번째로 제작된 ‘친구편’이 우리가 함께 자라오면서 힘들고 어려울 때 곁에서 힘이 되고 내가 잊고 지내는 추억까지 되뇌여 보여주는 내 친구의 이야기를 선보이며 보는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친구편은 연필을 물어뜯는 습관, 엉덩이에 손을 넣는 숨기고 싶은 나의 버릇까지 알고 있고 나도 기억 못하는 부끄러운 내 성적표뿐 아니라 함께 나눈 장난기 가득한 추억 등을 기억하는 영상이 잔잔한 음악과 함께 흐른다.
SK는 남녀노소 누구나 마음이 따뜻해지는 ‘행복’을 소재로 기업PR을 선보이고 있다. 실제로도 친구들을 다시 한번 상기시키고 추억할 수 있는 ‘Now&Then’ 사진공모전을 지난 7월19일부터 8월18일까지 진행했다. 당선작은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친구, 그 친구들과 찍은 어린 시절의 사진과 최근의 사진을 응모 받아 선정했다. 1등 당선작으로는 김재호 씨의 응모작 ‘벗은 오래 묵을수록 좋다’가 선정됐다. 친구편 광고와 같이 그들의 빛바랜 사진에 추억을 이야기하고 거기에 새로운 추억 하나를 더해 행복이 선사된 것이다.
노찬규 SK 팀장은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허물없이 기댈 수 있는 사람이 바로 친구”라며 “당선여부를 떠나 사진 한 장으로 잊고 있던 추억을 떠올리고 우정을 다지는 기회가 될 수 있었다는 많은 참가자들의 인사가 있었다”고 말했다.
jj@ieve.kr /osenlife@osen.co.kr
<사진>1등 당선작에 선정된 김재호 씨의 작품 ‘벗은 오래 묵을수록 좋다’는 35년 전 고교 시절의 청춘과 낭만을 함께 나누던 친구들이 35년이 지나 중년이 된 지금도 그때 그 시절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장면을 담았다.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