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 트리플 타이틀곡 음원차트 1~3위 '올킬'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0.09.13 17: 17

그룹 2NE1이 트리플 타이틀곡('Can't nobody' '박수쳐' 'Go away')으로 음원차트에서 오히려 1~3위를 석권하고 있다.
지난 9일 첫 정규앨범을 발표한 2NE1은 멜론, 싸이월드, 도시락, 엠넷, 벅스 등 국내 모든 음원차트에서 세 곡의 타이틀곡끼리 1~3위를 다투는 진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컴백 전 2NE1이 트리플 타이틀로 활동한다고 했을 때 여러 곡에 주위를 분산시키기보다는 한 곡에 집중해서 음원차트 1위를 사수하는 것이 좋지 않겠냐는 우려가 존재했다. 하지만 이런 우려는 반대의 효과를 보이고 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번 2NE1의 타이틀곡들은 세 곡 모두 각기 다른 스타일의 곡이다. 대중들의 음악에 대한 욕구가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한 가지만을 보여주기보다는 2NE1의 다양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주는 것이 제대로 어필한 것 같다"며 "멤버들 역시 한 곡을 타이틀 곡으로 할 때보다 더욱 많은 준비를 해야 하지만 그 만큼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수 있어 즐겁게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음원에 대한 좋은 반응은 음반 수요로도 이어지고 있다. 이미 선주문만 10만장을 넘긴 2NE1의 첫 정규앨범은 발표 이후 한터 차트에서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다.
nyc@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