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엔 '상품권' 어때?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09.14 19: 04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최대 9일까지 늘어나면서 가족끼리 혹은 연인끼리 많은 인파가 여행을 떠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추석을 여행으로 대체하는 가족들이 늘어남에 따라 추석선물시장도 점차 확대돼 가고 있다.
추석선물로 가장 인기가 좋은 것은 무엇일까. 각종 상품권은 늘 잘 팔리는 아이템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상품은 봄바니에의 명품양복 상품권과 본에스티스의 고급 파이테라피 상품권이다.
봄바니에 양복의 장 대표는 "고급 맞춤형정장 상품권이 큰 인기를 끄는 이유 중 하나는 여러 선물 중에서도 양복선물은 입으면 입을수록 선물한 사람의 마음을 몸으로 느낄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명품 정장이나 고급 맞춤형양복 같은 경우에는 그 사람의 인격이나 지위를 표시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다가오는 가을 선물을 준비한다면 일회성 상품도 좋지만 상대가 몸에 지니는 정장 상품권이나 구두, 넥타이 등의 선물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와 함께 한도숙 원장의 22년 노하우가 담긴 본 에스티스 ‘파이테라피’ 상품권도 여성들을 위한 선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먹거리 상품으로 인기리에 판매되는 상품 중 하나는 김태완 명란젓이다. 김태완 대표는 “추석을 맞이해서 김태완 명란젓을 선물용으로 주문하는 고객이 평상시 보다 5배가량 늘었다”고 전했다. 태영유통에서 생산하는 김태완 명란젓과 날치알, 오징어젓은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는 안전한 먹거리로 자연 그대로의 색깔로 맛을 내는 것으로 알려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가족선물용으로는 (주)토비코의 ‘박지성김치유산균’이 눈길을 끈다. 특히 박지성선수의 캐릭터를 이용해서 만든 ‘캡틴박멀티비타7’은 김치유산균과 함께 성장기 발육에 필수적인 7종의 비타민과 성장기 두뇌발달을 위해 DHA가 함유돼 있으며 무설탕으로 천연 과일맛을 느낄 수 있다. 어린이 성장발달에 필요한 칼슘도 포함돼 있어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 되고 있다.
여성들에게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각광받는다. 안티에이징 상품으로 사랑을 받고 있는 추석선물은 본에스티스의 ‘리셀’, ‘보톡스에센스’, ‘산삼비누’ 등이다. 본에스티스의 ‘리셀’은 오프라인샵과 온라인샵에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전국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설명이다. 
모처럼 만나는 연휴 같은 추석, 정성스러운 선물과 함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풍성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가족들과 주위를 돌아보는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