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수술은 가장 많이 하는 성형수술이지만 쉬운 수술은 아니며 간단해 보이면서 여러 가지 고려 해야할 점이 많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비용이 저렴하고 잘되겠지 하고 판단해서 수술했다가 오히려 재수술로 인해 눈에 흉터만 많이 생기고 수술비가 더 많이 드는 경우가 있다.
쌍꺼풀 수술은 크게 두 가지가 중요하다.
첫 번째로는 먼저 자기 눈에 어울리는 어떤 모양으로 쌍꺼풀을 하느냐다. 눈 모양을 고려하지 않고 "크게 혹은 그냥 자연스러운 모양으로 해 주세요~" 해서는 안된다. 여러 가지 쌍꺼풀 모양을 잡아보고 전체적인 얼굴에 조화로운 라인으로 수술 전의 의사와 충분한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다.

두 번째로 중요한 점은 자기 눈에 맞는 쌍꺼풀 수술방법이다. 수술방법도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다. 자기 눈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꺼풀이 많이 처진 경우는 절개법이나 부분절개법으로 두터운 지방을 제거 하거나 늘어난 피부를 절제해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어떠한 수술방법으로 수술해도 되나 굳이 절개를 해서 흉터를 만들 필요가 없기 때문에 매몰법으로 해도 충분하다.
대부분의 통념으로 매몰법은 잘 풀린다고 생각하는데 이 것은 잘못된 상식이다.
이는 첫째, 눈상태에 맞지 않는 수술방법을 선택해서 그렇다.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에 매몰법을 하면 잘 풀릴 수밖에 없다. 눈꺼풀이 두터운 경우 매몰법으로는 쌍꺼풀 선이 흐려지거나 풀릴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런 경우는 절개법으로 선택하거나 매몰법과 함께 지방을 제거 해줌으로써 풀리지 않게 해줘야 한다. 눈꺼풀이 얇은 경우는 매몰법으로 해도 잘 풀리지 않는다.
두 번째로 중요한 점은 매몰법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옛날부터 안과에서 많이 해오던 소위 찝는 방식의 매몰법은 잘 풀리게 된다. 그래서 기존의 매몰방식의 풀리는 단점을 보완하여 잘 풀리지 않고 영구적인 방법이 많이 나오게 되었다.

그러한 방법으로 오렌지 성형외과 대표원장 김양수 박사(사진)는 퀵 쌍꺼풀(매몰법)이란 수술을 시행하고 있는데 환자들을 추적 관찰한 결과 풀릴 가능성이 거의 없었다고 한다. 퀵 쌍꺼풀은 부기도 적고 회복이 빨라 직장인들도 주말에 수술하고 월요일 출근할 수 있을 정도로 부기도 적고 흉터 없이 아주 자연스러운 쌍꺼풀 수술이다
결과적으로 매몰법이 잘 풀린다는 속설은 점점 달라질 듯 하다. 환자들의 눈 상태에 맞는 시술방법을 정확히 선택하고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시술 받음으로써 흉터 없이 자연스럽고, 풀리지 않는 쌍꺼풀을 가질 수 있으니 말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