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교정, 탈모 및 숱 적은 여성들 '자신감 되찾아'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27 10: 29

▶답답한 앞머리는 그만, 예쁜 이마 '화려한 변신'
 
지난 봄 소개팅으로 남자친구를 소개받은 대학생 L양, 남자친구와 알콩달콩 지내던 지난 여름, 어디선가 갑자기 불어온 바람에 예쁘게 드라이한 앞머리가 날려 이마를 보이고 말았다. 3개월 동안 전전긍긍 숨겨왔던 L양 이마의 비밀은 바로 비어있는 헤어라인. 마치 남성들의 M 자형 탈모처럼 비어있는 헤어라인이 부끄러워 남자친구에게도 말하지 못 한 비밀이었는데 때 맞춰 자신에게 불어 온 바람이 야속하기만 한 L양이었다.

더운 여름에도 앞머리를 꼭 내리고 다니는 여성들이 있다. 많은 남성들이 여자친구에게 앞머리를 드러내면 더 예쁠 텐데 왜 답답한 모습으로 다니느냐고 물어보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말 못하는 여성들의 고민을 남성들은 절대로 모른다.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여성들의 상당수가 자신 없는 헤어라인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을.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헤어라인에 자신감은 없지만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지 몰라 답답해 하는 경우가 많다. 남성들의 탈모치료와 달리 헤어라인의 경우 약물적인 치료로 해결이 가능한 것이 아니라, 예쁜 헤어라인을 위해서는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대안이다. 하지만 모발이식수술이라고 하면 막연한 두려움과 혹시나 흉터가 남지 않을 까 하는 마음에 꺼려지는 것이 사실.
여성 헤어라인 교정수술 전문 포헤어모발이식센터의 이규호 원장은 “헤어라인 교정수술의 경우 탈모 치료의 모발이식보다 훨씬 까다로운데, 그것은 얼굴형에 맞는 헤어라인의 모양과 이식 모발들의 굵기와 방향 등을 충분히 고려하여 매우 세밀하게 이식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여성들의 헤어라인 교정수술은 모발이식의 방법과는 달리 본인의 얼굴에 맞는 디자인을 하여 수술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이죠” 라며 이마가 넓어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한 여성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또한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흉터에 대해 예민하기 때문에 비절개식 모발이식수술이 권장되고 있다. 이규호 원장은 “저희 센터에서는 헤어라인 교정수술을 위해 비절개식 CIT 모발이식수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낭을 채취와 동시에 이식하기 때문에 모낭 손상율이 3% 밖에 되지 않으며, 생착률 역시 95%에 달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비절개식이기 때문에 흉터도 남지 않아 여성분들의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있어서는 최상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한다.
이규호 원장은 "모발이식은 전문 모발이식센터를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헤어라인 모발이식의 경우 앞서 말했듯 본인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헤어라인 수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시술을 받아야 각각의 모낭에서 모발이 자라나는 각도나 기울기, 방향을 고려할 수 있어 보다 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CIT 모발이식술의 경우 모발의 방향과 특징, 밀도까지 고려하여 시술되기 때문에 헤어라인 교정수술에 효과적입니다”라고 설명한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