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은 따져볼 것이 많다. 환경이 아름다우면서 안전하고 놀거리가 풍부해야 합격. 그래야 휴식을 원하는 부모도 너른 자연을 제 놀이터로 삼고 싶은 아이도 모두 행복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그런 점에서 몰디브의 반도스 아일랜드 리조트는 A+ 합격점을 매길만하다.
반도스 아일랜드 몰디브 리조트
1190여개의 섬으로 이뤄진 몰디브에서 가장 큰 섬 반도스에 위치한 반도스 아일랜드 리조트(Bandos Island Resort)는 꿈결 같은 가족여행을 보장하는 곳이다. 티 없이 맑은 바다와 면한 눈부시게 하얀 백사장 위로 푸른 열대관목이 시원한 그늘을 드리우니 환경은 두말할 나위 없이 빼어나다. 말레국제공항에서 7km, 스피드 보트로 20분 거리로 접근성마저 뛰어나 가족여행지로 더욱 이상적.

특히 반도스 아일랜드 리조트는 수중환경이 출중하기로 유명하다. 형형색색 저마다 곱디고운 빛깔을 발현하는 산호초 군락이 리조트 주위를 띠처럼 두르고 있어 스노클링과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기에 최적이다.
더군다나 반도스 아일랜드 리조트는 수상방갈로를 딱 2채만 짓고 더 이상의 설치는 제한하며 산호 군락 보호에 앞장서고 있어 어느 곳보다도 순수한 몰디브의 바다를 경험할 수 있다. 게다가 감압 챔버(수중에서의 수압을 선상에서 낮춰주는 설비)까지 갖춰 안심하고 바닷속 생태계를 누빌 수 있다. 유럽에서는 스쿠버 다이빙를 위한 최고의 리조트로 소문이 자자하다.
리조트는 2005년 리노베이션 했으며 객실은 워터빌라 2채, 비치빌라 48채, 가든빌라 24채, 스탠다드룸 103채, 주니어 스위트룸 48채 총 225채가 있다. 발밑으로 물고기떼가 춤추는 워터빌라에서 바라보는 노을은 반도스에서 딱 두 가족만 누릴 수 있는 호사. 개구쟁이 스머프들이 살고 있는 집처럼 버섯모양 지붕을 두른 비치빌라에는 물방울이 퐁퐁 피어나는 자쿠지가 일상의 피로를 날려준다.
여행의 맛을 책임지는 레스토랑은 저녁에만 문을 열어 훌륭한 일품요리를 내놓는 하버 레스토랑과 전식 뷔페를 제공하는 갤러리 레스토랑 2곳이 있다. 출출할 때는 언제든 씨 브리즈 커피숍에 들르면 허기를 해결할 수 있다. 스낵과 피자, 커리 등을 24시간 제공한다.
그밖의 부대시설로는 수영장, 스파, 탁구대, 회의실, 비즈니스센터, 수공예센터, 차일드 케어 센터 등이 있다. 수공예센터에서는 현지 장인의 솜씨 구경은 물론 체험도 가능해 아이들과 함께 몰디브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리조트에서 즐길 거리는 무궁무진하다. 스노클링, 스쿠버 다이빙, 윈드서핑, 카약, 뗏목배 타기, 웨이크 보드, 워터 스키, 제트 스키, 바나나보트 등 수상스포츠와 사막 섬 일주, 야간 낚시, 무인도 일주, 선 셋 크루즈 등 다채로운 익스커션이 마련돼 있어 날마다 새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즐거운 경험 끝에 얻은 피로는 스파에서 말끔히 해결할 수 있다. 몰디브식, 인도식 등 다양한 마사지 프로그램이 있으며 주니어 스파 패키지도 구비돼 있어 아이도 제 몸에 맞는 스파를 받을 수 있다.
글=여행미디어 주성희 기자 www.tourmedia.co.kr
취재협조 및 문의=룸얼랏코리아(02-776-7777)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