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0순위 ‘호주어학연수’, 알고 떠나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27 12: 36

▶코코스인터내셔날, 오는 10월 2일 호주 유학박람회 개최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이 장기 휴학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그 기간 동안 어학연수나 해외 봉사활동 등의 소위 말하는 ‘스펙’을 쌓기 위해서이다.

또한 어학연수와 해외 유학을 꿈꾸는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지역을 꼽자면, 뭐니뭐니해도 호주일 것이다. 유학 지역으로 학생들이 호주를 선호하는 이유를 따져보면, 영어권 사용 국가이면서도 비교적 저렴한 학비와 생활비로 유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여준다는 점을 첫째로 꼽을 수 있다.
또한 미국과 영국의 문화가 공존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를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유학생에게도 파트 타임 근무를 법적으로 허용하고 있기 때문에 현지에서 생활비를 벌면서 유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연말이 되면서 돌아오는 새 학기에 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유학 전문 기업 코코스인터내셔날(www.ikokos.co.kr)에서는 호주 유학에 관심이 있거나 준비 중인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한 호주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2일 토요일, 강남 교보타워 B동 23층 대강당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등록만 강요 받거나 제대로 된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기존의 여타 박람회와는 달리, 참석자들에게 호주 명문대학교 및 어학원 입학 관계자와의 직접 상담을 통해 호주 유학, 호주 어학연수, 호주 인턴십, 호주 워킹홀리데이, 해외 봉사활동 등 호주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코코스인터내셔날의 이번 유학박람회는 일반 유학원의 설명회와는 차별화된 호주 유학 정보 제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개인의 목적에 맞는 유학 계획을 멘토링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최근 대학생들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호주 대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주관하는 코코스는 대우, 기아, SK, 한국타이어 등 국내 최고의 대기업 호주 해외지사가 참여하는 이번 대기업 인턴십 프로그램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코스인터내셔날 이형철 대표는 “요즘은 다양한 스펙을 쌓기 위해 대학생들이 단순히 토익점수 획득을 넘어 어학연수와 해외봉사활동을 다녀오는 추세”라며 “특히 호주는 그러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최적의 조건을 갖춘 유학지로서, 호주 연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이번 박람회는 1:1 유학플랜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박람회 사전참가 등록자 전원에게 영화 무료티켓 2매를 증정할 예정이며, 이 밖에도 문화상품권 및 아이팟 등의 다양한 경품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박람회 당일 학교 등록 신청자에게는 왕복 항공권 제공과 더불어 총 4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람회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코코스인터내셔날 홈페이지(www.uhakevent.com)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대연 객원기자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