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에 버금갈 정도로 긴 연휴명절에 환호성을 질렀던 것도 잠시. 이어지는 연휴 후유증으로 인해 몸살을 앓는 소리가 적지 않다. 특히 몸무게로 인한 연휴 후유증이 상당히 큰데 휴가철 맛있는 음식으로 인해 몸무게가 불었다며 하소연 하는 것이다.
적게는 1kg부터 많게는 5kg까지 찌는 경우가 있다. 연휴에 많이 먹는 것은 폭식에 해당되기 때문에 빼는 것도 쉽지 않다. 굶으면 빠진다고들 하지만 굶는 것은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다이어트를 하는 당사자 역시 예민해지기 쉽다.
신촌한의원 송재진 원장은 “급격하게 몸무게가 늘어났다고 하더라도 이를 급격하게 빼려고 한다면 피부에 탄력도 없어지고 건강도 상하기 쉽기 때문에 이 역시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추석 때 쉽게 찐 살, 즐겁게 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라!
✔ 1 STEP. 운동은 체계적으로 - 1:1트레이너
어떤 살이든 가장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은 바로 운동이다. 이에 운동을 하되 체계적으로 운동을 할 것을 체크한다. 몸 안에 있는 지방과 근육의 양을 정확하게 확인한 뒤에 보다 효과적으로 지방을 연소시킬 수 있는 방법을 정한다. 이에 운동 전문가라 할 수 있는 1:1 트레이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2 STEP. 먹는 양의 조절은 필수 - 식사일기
비만의 원인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이 먹기 때문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올 정도로 먹는 양과 비만의 상관관계는 깊다. 이에 먹는 양을 조절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하루 동안 얼마큼 먹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은데 식사일기는 자신의 먹는 양을 확인하고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여 식이요법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 Plus Tip. 다이어트 한약 복용하기
보다 확실한 체중감량의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한약은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는 것은 물론 체지방을 분해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때문에 생각처럼 살이 빠지지 않는다던지 식욕을 억제하기 힘든 경우 병행한다면 만족할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신촌한의원 송재진 원장은 “보통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섭취하는 음식의 양이 적고 은연중에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고 피부트러블이 나오거나 여성들의 경우 생리통이나 생리불순과 같은 증세를 겪기 쉽다.”며 “다이어트 한약은 다이어트로 올 수 있는 이런 증상을 완화시키는데도 도움을 주게 된다.”고 전한다.
가족들, 그리고 맛있는 명절 음식들과 함께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냈지만 ‘불어난 몸무게’라는 생각지도 못한 후유증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이들이 많다. 이에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체중감량에 도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해들인한의원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