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건강+아름다움+수술의 안전까지 생각하라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29 11: 06

성형수술에 관심이 많은 친구 입에서 모르는 말들이 줄줄 나온다. 판리프트, 상안검수술, 돌려깎기…. 분명 한국말인데 알아들을 수가 없다. 그나마 보톡스와 필러의 차이점은 이해했다. 주사만으로 콧대가 높아지고 턱이 갸름해진다니 정말 놀라운 세상이다. 말하다 신이 난 친구는 요즘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핫한 성형수술이 바로 양악수술이란다.
양악수술은 주걱턱, 안면비대칭, 돌출입 등 턱의 위치나 기능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위턱과 아래턱을 절골하여 바로잡아주는 수술이다.
건강상의 기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외모가 확연하게 좋아진다는 점이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면서 양악수술이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턱의 길이가 짧아지면서 얼굴이 작아지기 때문에 요즘 미인의 조건인 ‘동안’으로 변신하게 되는 것이다. 턱라인은 얼굴선의 절반에 해당한다. 눈, 코, 입을 담는 그릇이 깨지고 길쭉한 그릇에서 동그랗고 빛나는 도자기 그릇으로 변하면 달라지는 전체적인 이미지는 클 수밖에 없다. 뿐만 아니라 정면은 물론 옆모습까지 자신만만하게 해주는 기특한 수술이다.

그러나 너도나도 양악수술을 해 예뻐지고 모든 성형외과가 양악수술을 잘 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실제로 양악수술을 받고 피해를 입은 사람들이 뉴스나 교양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부작용을 경고했다. 양악수술의 양면성을 보여주는 사례라 하겠다.
그렇다면 어떤 성형외과가 양악수술을 예쁘게, 안전하게 하는 걸까?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뭐니 뭐니 해도 안전이 제일이다. 양악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야 선택의 착오를 줄일 수 있다.
양악수술은 전신마취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 중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처할 수 있는 시스템이 중요하다. 따라서 제세동기, 이산화탄소 측정시스템, 압력 감지마취기 등의 응급시스템을 갖춘 병원이 안전하며 수술을 집도하는 전문의의 경험이 많아야 한다.
얼굴뼈 전문 아이디병원의 현원석 대표원장은 “환자의 안전과 건강은 물론 아름다움까지 놓쳐서는 안 될 문제”라며 “그만큼 어려운 수술이기 때문에 현명한 병원 선택을 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