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가 종영을 앞두고 있지만 미호 역 S씨의 인기는 여전하다. 기존의 구미호가 귀신 이미지였던데 반해 S씨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구미호를 연기하며 남녀를 불문한 대중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에 그녀의 패션, 특히 매회 다양한 스타일링의 헤어에 대한 관심이 대단하다.
앞머리를 모두 넘겨 똥 모양으로 고정시킨 똥머리, 머리 전체를 파마한 뽀글머리 등의 헤어스타일 등이 이것이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이 유행할 수 있었던 데는 그녀의 베이비페이스의 공이 크다. 갸름한 턱 라인은 물론이고 도톰하고 시원스러운 이마는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부담스러울 수 있는 올백 스타일링의 완벽 소화에 크게 기여했다.
❚ 이마 예쁜 사람이 美人인 시대

업스타일의 헤어가 유행하면서 이마 모양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더욱이 빈약하고 납작한 이마는 답답하고 소극적인 인상을 주기 쉽다. 실제로 적당한 길이의 예쁜 이마 라인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꺼진 이마 때문에 콤플렉스를 갖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에 납작한 이마를 도톰하게 변모시키는 이마성형술이 주목받고 있다. 안면윤곽술의 일종이지만 전신마취가 필요 없고 비교적 짧은 시간에 전체적인 인상 개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이마에 콤플렉스를 느껴왔던 이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 편이다.
전문의 유영준 원장은 “이마성형술은 꺼진 이마에 보형물을 삽입함으로써 원하는 모양의 이마 모양을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며 “수술 시간이 약 1시간 정도로 길지 않고 마취하에 진행되기 때문에 수술 전후 통증에 대해서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전한다.
❚ 이마성형의 성공은 보형물이 좌우한다
이마성형 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보형물의 선택이다. 인체로 들어간 보형물의 생착률이 수술 성공 여부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이에 효과적인 보형물이려면 삽입 후 인체와 이물반응이 없어야 하고, 조직과의 유착이나 체액이 차는 부작용 또한 없어야 한다.
전문의 유영준 원장은 “최근 이마성형에 각광받고 있는 보형물은 메틸본드이다. 재료의 특성상 이마 뼈의 윤곽과 거의 100% 일치하여 물(체액)이 차지 않는다는 점, 수술 후에도 2~3일 정도만 붕대를 감으면 된다는 점, 인체에 무해한 안전한 보형물이라는 점 등에서 큰 걱정 없이 수술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전한다.
보통 보형물하면 떠올리는 것은 실리콘이다. 하지만 실리콘은 그 특성상 이마 뼈와 일치하지 않아 빈 공간에 체액이 차는 부작용 사례가 많았다. 더군다나 과도한 밀착을 위해 실리콘에 구멍이나 칼집까지 내면 그 손상이 이마 뼈로까지 이어질 위험이 있다. 또한 실리콘으로 높인 이마의 모양은 천편일률적이라 수술 후 만족도가 높지 않은 편이다.
이에 보다 완성도 있는 수술을 원한다면 이마성형의 보형물로 메틸본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 다른 보형물에 비해 수술 성공률이 높을 뿐 아니라 흉터도 거의 남지 않고 모근 손상의 위험 역시 적은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만일의 부작용이 생겼거나 마음에 들지 않을 때 언제든지 제거해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주목받고 있다.
볼륨 있는 이마로부터 시작되는 얼굴의 S라인이 부러웠다면 이마성형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 인상은 업그레이드 해주고 얼굴 나이는 마이너스해 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 사진출처: 본성형외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