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 삘 최강 백수 방태식이 취업 성공을 위해 부탄인 ‘방가’로 변신해 겪게 되는 좌충우돌 코믹 분투를 다룬 신상 코미디 영화 ‘방가?방가!’가 전국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 행진 속에 드디어 30일(오늘) 개봉한다.
‘방가?방가!’는 5년의 백수 생활 동안 주차장, 커피숍, 공장, 막노동 등 안 해본 일이 없는 최강 백수 방태식이 동남아 삘 외모 덕분에 부탄인 ‘방가’로 변신하면서 겪게 되는 좌충우돌 코믹 스토리를 담은 신상 코미디이다. 이미 온라인 주요 사이트들의 검색어 순위를 석권하며 심상치 않은 흥행 예감을 실감하게 했던 ‘방가?방가!’가 오늘 개봉해 예비 관객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영화 ‘방가?방가’는 개봉일이 확정되기 전인 지난 6월 말부터 서울 및 부산의 일반 관객 5000여 명을 상대로 한 대규모 블라인드 시사는 물론 롯데시네마 건대점의 전관 시사회, 4000여 명의 관객들과 함께한 장충 체육관 도네이션 시사회, 전국 시사회, 한강공원에서 서울 시민들과 함께한 야외 시사회, 고려대, 중앙대, 서울시립대, 동덕여대, 부산대 등 전국 8개 대학 2,800여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국 대학교 시사회 등등 수많은 독특한 시사회를 열어 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었다.

게다가 개봉 한 달 전부터 진행한 대규모 5만명 대상 시사회로 먼저 영화를 접한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어느 영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이 독특한 설정과 사회 문제를 꼬집으면서도 어둡지 않고, 웃기지만 억지스럽지 않은 감동적인 코미디로 개봉 전부터 관객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영화 ‘방가?방가!’는 “웃으면서 눈물 나고, 감동해서 울게 만드는 영화!” “웃음 속 사람 냄새가 방가방가^^” “넘치지 않는 코미디로 이주 노동자들에 대한 잔잔한 감동을 선사한다” “‘더불어 살아가야 한다고 고민하는 웃음과 신파의 협연” 등 평단의 호평이 이어졌다. 여기에 “정말 재미있게 보고 왔어요 김인권, 김정태씨 연기 최고네요” “감동과 재미가 있는 방가방가 대박입니다”라며 영화를 본 관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고 있다.
‘방가?방가!’는 명품 조연에서 코믹 지존 주연으로 거듭난 김인권과 코믹 애드립의 면모를 보여준 김정태, 첫 주연임에도 불구하고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여배우 신현빈까지 영화 속 외국인 노동자들과 함께 자연스러우면서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강력한 코미디로 영화에 대한 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계속될 전망이다.
crystal@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