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여성은 이마부터 빛난다' 헤어라인 시술, 예쁜 이마찾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09.30 09: 16

최근 날렵한 V라인을 찾기 위한 사각턱 보톡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여성에게서 라인이란 무척 중요한 것으로 어느 가수의 노래처럼 몸매는 S라인으로 턱선은 V라인으로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와 사각턱 보톡스 시술, 또는 콧대를 세우기 위해 필러 시술 등으로 많은 노력을 하지만 아쉽게도 한가지 간과하는 부분이 있다.
이상적인 얼굴의 황금비율이란 이마부터 시작한다는 것이다. 즉 이마부터 눈썹, 코, 턱까지가 1:1:1의 비율이 되어야만 라인을 살린 아름다운 황금비율의 얼굴이 된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은 콧대를 높이고 사각턱을 보톡스로 V라인을 만들면서 정작 황금비율의 시발점이 되는 이마라인은 놓치고 있다. 실제로 얼굴을 딱 정면에서 보았을때 가장 눈에 먼저 확연히 들어오는 라인은 이마라인이라 할 수 있다.

이처럼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이마를 아름답게 만들어 주는 것이 바로 헤어라인 교정이다.
▲헤어라인 교정, 모발이식을 통해 얼굴을 작고 아름답게
 
헤어라인교정은 최근 사각턱 고톡스 시술과 더불어 얼굴을 작고 아름답게 만들고자하는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시술중의 하나로 모발이식을 이용해 헤어라인에 변화를 주는 수술이다. 평소 남성형 M자 이마나 넓은 이마 등의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의 경우 이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수술을 통해 이마의 넓이나 모양등을 교정하는데 그치지 않고 숨어있던 자신의 여성미를 되찾는 것은 물론 한층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을 시술하는 웰스피부과 박은상 원장(사진)은 “아름다운 헤어라인은 단순히 넓은 이마를 좁힌다고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헤어라인의 모양과 머릿결의 흐름이 심미성을 좌우하게 되므로 반드시 헤어라인 수술의 경험이 많은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좋다" 라고 조언해주고 있다,
모발이식을 위한 헤어라인 수술은 국소마취를 통해 가능하며 일반적으로 모발 채취부터 각 모낭에 맞는 모발을 분류해 심는 시간까지 4~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비절개 모발이식을 하게되면 이보다 수술시간이 길어지지만 국소 마취로 수술이 진행되므로 수술중 영화나 TV 시청이 가능하다.
헤어라인 교정 후 이식부위 피부가 붉어지고 딱지가 생길 수 있으나 일상생활에는 지장이 없고 앞머리가 있다면 헤어스타일로 커버할 수 있다. 이식 후 3주부터 3개월까지 심은 머리의 대부분이 빠지게 되지만, 6개월이 경과하면 생착된 모낭에서 새로운 모발이 자라나온다.
회복 기간 동안 얼마든지 정상 생활이 가능하니 남성형 M자 이마로 고민하거나 넓은 이마 때문에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이라면 모발이식을 통한 헤어라인 교정을 기억할 만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