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마지막회 방송을 앞두고 있는 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이하 여친구)의 소설 포토북과 영상 만화가 출간돼 드라마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소설포토북’은 '여친구'의 작가 홍정은 홍미란 자매의 상상력 넘치는 구성과 재치만점 대본을 기본으로 해 로맨틱코미디를 잘쓰기로 유명한 김성연 작가의 손에서 소설로 재탄생한 작품이다.
독자들은 “깨알 같은 구성부터 귀여운 표지까지 정말 대만족!” “100번, 아니 1000번을 읽어도 질리지 않을 듯 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또 이승기 신민아 등 출연진들의 영상사진이 담긴 포토북도 함께 제공돼 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영상만화’는 드라마 영상과 만화적 요소가 드라마를 볼 때와는 또다른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책으로 드라마만큼이나 톡톡 튀고 발랄하다. 남다른 고기사랑을 과시하는 미호의 깜찍한 모습, 아홉 개의 꼬리를 펼쳐보인 미호를 본 대웅의 넋 나간 얼굴, 대웅이 이모에게 반한 반두홍의 백만 불짜리 표정에 이르기까지, 잊을 수 없는 명장면들이 영상만화 속에 가득 담겨있다. 홍자매의 톡톡 튀는 기발한 대사를 읽는 재미와 만화작가 문인호가 구현한 감각적인 만화적 위트가 함께 어우러졌다.
한편, '여친구'는 대웅과 미호가 사랑을 이룰 수 있을지에 관심을 집중시키며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