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수목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이번 주 마지막회 방송을 앞두고 결말에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9일 방송된 15화에서 대웅은 미호의 꼬리가 하나 밖에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하지만 미호는 사람이 되고 싶은 마음을 멈출 수 없었다며 동주(노민우) 옆에 있겠다고 고백하고 절망한 대웅은 미호의 손을 자신의 심장에 얹고는 가져가라고 말한다.
너무나 사랑스럽고, 순수한 미소에 신드롬까지 만든 신민아. 그 중 그녀는 연일 “너도 이제 패셔니스타야”를 귀엽게 외친다. 패셔니스타의 필수 조건 바로 날씬한 종아리이다. 운동으로 다이어트로 몸무게는 줄일 수 있지만, 종아리만큼은 어떤 방법으로도 쉽지 않다.

신사역 지움성형외과 백인구 원장(사진)은 “종아리 사이즈가 굵어지는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환경적인 원인으로 나눌 수 있으며, 지방만 축적된 '지방형', 종아리 내의 비복근이나 가자미근이 발달해 알통이 심하게 튀어나온 '근육형', 근육과 지방이 모두 발달한 '혼합형'이 있다. 종아리가 굵어진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에 그에 맞는 시술방법을 선택하기 때문에 시술 효과가 뛰어나다”고 설명한다.
근육형의 종아리인 경우, 비수술적 신경차단법이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방법인데, 이 시술법은 종아리의 비복근(우리가 흔히 알통이라고 말하는)을 지배하는 운동신경의 주행 경로를 파악한 후 다른 신경의 손상 없이 비복근 근육 신경만 차단하는 방법이다. 이러한 종아리 시술법은 자연스러운 종아리 라인을 만드는 효과를 가지고 온다. 최신장비를 이용한 완전 비절개법으로 시술되기 때문에 흉터가 남지 않으며 자체개발한 선택적 부위마취를 통해 수술하므로 수면마취의 위험에서 벗어나 편안하게 시술받을 수 있고 회복 역시 빨라 시술 후 다음날이면 대부분의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가 있다.
지방형이나 혼합형인 경우에는, 위의 종아리 신경차단법과 더불어, 미니 지방흡입을 이용하여 매끈한 종아리 라인을 살릴 수 있다.
이러한 종아리 성형은 몇 가지 요소에 의해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그 3가지는 시술장비, 시술의의 경험치, 미적감각 등에 많은 영향을 받게 된다. 특히 시술의의 경험치와 시술에 대한 전문성 여부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므로 종아리신경차단술에 경험이 많은 전문병원을 찾아 시술할 것을 백원장은 강조한다.
또한 환자는 시술 전 다양한 시술케이스와 부작용체크, 자신의 종아리 유형에 맞는 방법 등을 충분히 상의한 후 신중하게 선택해야 만족도 높은 종아리 라인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