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간편한 피부재생침으로 개선 가능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0.03 10: 00

[명옥헌 한방 칼럼] 피부질환과 건강을 함께 치료하고자 세워진 명옥헌한의원은 원래 모든 사람들의 피부는 깨끗하고 투명하나, 자외선, 스트레스 등의 외부환경 또는 몸 내부의 질환으로 인해 피부가 지치며 손상된다고 보고, 단지 피부의 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그치지 않고 내부적 원인을 찾아 치료함으로써 내·외부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치료를 강조한다.
 
이에 명옥헌한의원에서는 피부를 오장육부의 계기판으로 보고 피부로 올라오는 몸 속 내부의 독소를 제거하는 한약처방과 함께 피부의 막힌 혈을 뚫어주어 새살이 돋아나도록 돕는  다양한 재생침술법을 시술하여 몸과 피부의 건강을 함께 치료하고 있다.

여드름/흉터/튼살/주름/기미- 피부재생침으로 개선
명옥헌한의원의 재생침은 피부난치성 질환인 악성 여드름자국이나 흉터는 물론, 약물주입으로 인한 성형부작용, 성형수술 흉터, 화상흉터에서 튼살, 주름, 기미 등의 일반질환까지 총체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피부질환을 대부분 치료할 수 있다. 
이 시술의 장점은 여드름 흉터, 피부 미백, 모공 수축, 마마자국, 수술흉터, 화상 흉터, 튼살등 적용이 넓으면서도 치료 효과가 빠르다는 점이다. 특히 미백, 모공수축, 여드름 등은 내부 장기를 먼저 다스려야 하는 질환이고 더욱이 각 장기의 기혈점이 있으므로 이곳에 침을 놓으면 기혈이 자극되면서 피부치료와 동시에 오장육부가 튼튼해진다는 것은 또 하나의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다.
# 내부장기치료와 독소배출 여드름/여드름흉터치료
명옥헌한의원의 여드름치료는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을 찾고 그 장기를 다스리며 동시에 장기나 혈액의 영향으로 생기는 피부내의 독소를 제거시켜 치료한다는 점이다. 특히 한방과 피부 재생 침법으로 여드름과 여드름흉터를 동시에 치료하는데 여드름은 장기의 이상을 바로잡고 장기의 이상으로부터 올라온 피부의 독소를 제거하는 한방의 배독요법으로 치료하며,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이 밖으로 나오면서 진피층에 손상을 주고 색소침착이 이루어진 것이기 때문에 재생 침법으로 진피층을 재생시켜 다시 새살이 돋아  깨끗해지도록 한다.
내부 장기를 튼튼하게 함은 물론 피부 내 독소가 배출되면서 피지분비조절과 모공축소, 안색개선의 효과를 볼 수 있다.
# 진피자극으로 새살이 돋아나는 흉터 / 튼살치료
명옥헌한의원에서는 흉터를 피부에 있어야 할 정상적인 조직(땀샘, 모낭, 혈관)이 손상되거나 진피층의 철근 구실을 하는 콜라겐이 비정상적으로 많이 생성되면서 이것이 딱딱하게 굳어져생긴 것으로 보고 명옥헌한의원의 재생침을 통해 뭉치고 굳은 섬유조직을 끊어주면서 새살이 돋아남과 동시에 정상적인 조직의 생성과 배열을 하게 된다. 더불어 피부의 철골 구실을 하는 콜라겐도 유연해지면서 피부 표피의 울퉁불퉁한 흉터가 얇아지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이와 비슷한 원리로 튼살을 피부 내 기혈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생기는 증상으로 보고 콜라겐 층이 다시 생성될 수 있도록 치료한다. 부작용이 없는 자연 제재의 약재와 침술을 이용해 피부가 스스로 재생되도록 돕는 것이다. 진피를 자극하여 콜라겐 층이 다시 생성되도록 만들고 기혈순환이 잘되게 하여 색이 변한 피부가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돕는 피부재생침법과 태반요법은 직접적인 치료방법으로 효과가 높은 것도 특징이다. 명옥헌 한의원에서 시행하는 방법이 이러한 침술과 태반 요법 그리고 카복시에 의한 치료법으로 붉은 색의 튼살 뿐만 아니라 흰색의 튼살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다.
[글 : 명옥헌한의원 노원점 김승현 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