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큐리프트로 자신감을 회복하자~
OSEN 손남원 기자
발행 2010.10.04 14: 52

[행복한 피부 칼럼]  TV나 여러 매체 속 연예인들을 볼 때, 사람들이 가장 유심하게 지켜보는 것이 있다면 바로 얼굴일 것이다. 공백기 후 심하게 달라진 얼굴의 연예인이 있다면, 쟤 뭐 했네, 거기도 손댔네... 하며 난상토론을 벌이기 일쑤다. 얼굴에도 피부에도 유행과 대세라는 게 있다. 피부과 전문의로서 요즘 대세에 대해서 생각해 보자면, 피부 탄력도가 아닐까 싶다. 탱탱한 피부 가꾸기는 기본으로, 십 년 쯤은 너끈히 거스를 수 있다는 뷰티 제품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는 요즘이다.
 
 여기에 탱탱한 피부하면 빼놓 수 없는 것 바로 리프팅 시술이다.

리프팅 레이저의 대명사는 아무리 뭐라 해도 써마지(Thermage)라고 할 수 있을 듯하다.
성형외과에서 하는 안면 거상술처럼 드라마틱하게 얼굴이 당겨지는 것은 아니지만, 피부과의사들 사이에서 그래도 써마지가 제일 효과적이라는 말은 자주 듣곤 한다. 또한 일반인들에게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정확히 말하면 레이저는 아니지만) 레이저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시술 효과가 3~6개월에 걸쳐 서서히 진행이 되기 때문에 시술 받은 많은 사람들이 언제 좋아지냐고 다시 병원에 문의를 많이 하곤 한다.
 필자의 장모님께서도 3년 전에 써마지 시술을 받으셨다. 피부에 탄력이 생기면서 리프팅이 되긴 하였으나, 들인 비용에 비해서는 효과가 만족스럽지 못한 눈치셨다. 화끈한 것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 정서에, 서서히 진행되는 써마지의 효과를 기다리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은 아닌 듯 했다.
그리고 늘어진 피부에 의한 목주름은 그 치료방법이 매우 제한적이고, 효과 또한 적어서 의사들도 고민스러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3개월 전쯤에 아큐리프트라는 시술을 해 드렸다. 시술한 부위는 팔자주름, 늘어진 턱선, 이중턱, 그리고 목주름. 처음 1주일 동안은 부기 때문에 약간 불편해 하셨지만, 그 후 오랜만에 본 장모님은 10년 이상은 젊어져 계셨다. 솔직히 필자도 기대한 이상의 효과에 다소 놀랐다. 그리고 전후 사진을 비교해 보는 순간, 아! 이거 장난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목주름과 턱선의 경우는 거의 안면거상술에 준하는 효과를 보였으니 말이다.
 아큐리프트는 물과 지방조직에 흡수도가 높은 1444nm 파장의 레이저(아큐스컬프)를 이용한 새로운 개념의 안면윤곽 교정 시술법이다. 이것의 원리는 피부 속으로 레이저를 직접 조사해, 제거하고 싶은 지방을 선택적으로 파괴하고 그때 발생하는 열자극이 새로운 피부조직을 재생시키는 것이다.
 
작은 바늘구멍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지므로 절개 등 피부의 손상이 없고, 시술 후 수술자국이 남지 않는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다. 또한 시술 직후부터 바로 가벼운 일상생활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이다. 아큐리프트는 전신마취 없이 부분 마취로 시술이 가능하며, 시술도 부위별로 30~40분 정도로 짧고 그 동안 통증도 거의 못 느끼는 상태에서 시술이 이루어진다. 그리고 리프팅에 대한 효과는 3개월, 6개월이 지날수록 점점 효과가 더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술 효과는 물론 다른 여러 가지 면들을 종합해 보건데, 아큐리프트가 앞으로 리프팅 레이저의 대명사로 자리잡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 본다. 필자의 장모님은 오늘도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들이 하는 ““10년은 젊어졌어!””라는 말에 흐뭇해하고 계시니깐 말이다.
[글 : 피부과전문의 김성준원장]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사진출처: 아큐리프트,v라인전문병원 행복한피부과, 노원역피부과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