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가 뭐길래...파격 서비스로 방문자 폭주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0.05 10: 58

‘소셜 커머스(Social commerce)’ 시장이 뜨겁다. 제2의 벤처 붐이라고 일컬어 질 만큼 하루가 멀다 하고 관련 사이트가 생겨나고 있다.
 
그 중 눈길을 끄는 마켓은 E.T(이벤트 티켓)다. 온라인 마케팅, 언론사, 레저분야 등 다양한 경력을 가진 마케팅 전문가들로 구성된 이벤트 티켓은 5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앞두고 공개된 예고편만으로 방문자가 폭주, 트래픽 용량을 대대적으로 증설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소셜 커머스 업체인 만큼 이벤트 티켓은 하루 한 가지 서비스를 선정해 50% 이상의 파격 할인가를 제공한다. 하지만 할인가 이상으로 고객과의 신뢰를 가장 중요시 여기기에 업계 최초 보증보험 가입을 통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보다 안심하고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 장평석 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는 소셜커머스 업체들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에 업계 최초 보증보험에 가입했다. 파격적인 할인과 확실한 서비스로 고객들의 호응을 이끄는 업체도 많지만 우후죽순 생겨나는 ‘먹튀’ 사이트들도 인해 피해를 입는 고객들도 그 만큼 많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대부분의 서비스가 젊은 층이 90% 이상을 차지하는 여타 사이트와는 달리 중장년층과 가족을 위한 서비스 또한 알차게 준비해 관련 업계로는 후발주자지만 서비스의 질과 고객들이 신뢰도만큼은 선두주자로 나설 준비가 단단히 되어 있다는 게 장 대표의 말이다.
 
특히 정식 오픈을 앞두고 펼쳐진 사전예고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호응은 물론, 당일엔 대대적인 오픈 기념행사도 준비하고 있어 관련 업체들과는 확실하게 차별화를 두고 있다.
 
한편 노트북, 카메라, 캠코더는 물론 연극공연 티켓, 축구 티켓 등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인 이벤트 티켓은 최근 난립하고 있는 소셜 커머스 시장에서 고객이 믿고 서비스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곳으로 다가갈 예정이다. /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