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도 비만 한의학 치료, 어떤 게 있을까?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0.06 14: 04

최근 들어 비만인구가 많아지면서 비만으로 인한 후유증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언론에서도 비만의 심각성 및 폐해를 다루는 주제를 자주 방송하면서 비만을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비만은 현대인의 대표 질환이라 할 수 있는 성인병, 당뇨병, 고혈압 등을 야기하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살고자 한다면 반드시 치료해야 한다.
특히 고도비만은 성인병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고 활동상 제약이 커서 더 큰 문제를 야기한다. 고도비만은 과체중이 아닌 체지방 과잉축적 된 상태를 말하는데 중증도의 비만으로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의 복합적인 병증을 가지고 있는 경우를 일컫는다.
이러한 고도비만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자신의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선택해야 효과도 높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흔히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단식을 선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요요현상 때문에 효과도 떨어질뿐더러 건강까지 해칠 수 있다.

비만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더블유 한의원에서는 고도비만자를 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따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환자 개개인의 체질을 고려해 개인 맞춤식 탕약으로 처방하기 때문에 효과가 뛰어나다는 후문이다. 맞춤 한약은 혈압을 내려주고 당을 바로 잡아주며, 몸의 노폐물을 없애주는 효과로 고도 비만 환자가 안전하게 살이 빠지도록 도와준다.
더블유 한의원 문성철 원장은 “고도비만 치료에 사용하는 감비탕은 약재 배합을 다르게 한다”며 “다이어트 한약은 몸의 조화를 이끌어내는 한약으로 신진대사를 조절해 몸의 건강은 물론, 체중을 감량시키는 효과도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곳에서는 돌뜸 시술도 병행한다. 열을 담은 돌을 몸의 지방이 많은 부분에 올려놓게 되면 내부에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복부 지방 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 외에도 고도비만 치료에는 미세전류를 통해 지방을 분해하는 지방분해침과 초음파를 이용해 지방세포를 파괴시키는 리포덤 시술, 부분적인 군살 및 셀룰라이트 등을 제거하는 것이 목적인 메조 테라피 등이 있다.
고도비만은 스스로 해결하기엔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특히 평소 자신의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점검하여, 비만하게 하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 
[OSEN=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