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보육교사자격증과정 인기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07 09: 48

▶전문 양성 교육기관으로 엄선된 강의와 체계적 학습관리 지원해
현재 2학기 정규개강에 맞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전문 양성 기관으로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어 주부들도 어렵지 않게 수강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만 있으면 수업을 수강할 수 있어 외출이 힘들거나 집안일로 바쁜 주부들이 쉽고 편하게 전문학사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집에 있는 것보다 평생교육원을 통해 전문 학사 및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생활에 활력소를 불어 넣어 건강한 인생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몇 년 동안 ‘장바구니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아이들 학원비라도 보태기 위해 보육교사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해 활동하려는 이유도 간과할 수 없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에서 1학기 사회복지사 과정을 수강한 주부 김미정(36)씨는 “아이들 학원비라도 보태기 위해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고 있다. 뻔한 남편 월급으로 생활비, 세금, 아이들 학원비까지 내고 나면 저축할 돈이 남지 않는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사회복지사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고, 자격증만 있으면 교사로 바로 활동을 할 수 있어 자격증 취득에 도전했다.”고 말했다.
학점은행제는 평생학습실현을 위한 제도로 학교교육은 물론 다양한 사회교육의 학습결과를 사회적으로 공정하게 평가, 인정하고 이들 교육의 결과를 학교교육과 사회교육간에 상호인정하며, 이들이 상호유기적으로 연계를 맺도록 함으로써 개개인의 학습력을 극대화하자는 제도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www.mh-sabok.com) 관계자는 “탁월한 수업 시스템과 학습관리 시스템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잇는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2급 자격증 과정은 각각 사회복지학 전공 필수 10과목과 사회복지학 전공선택 4과목, 보육기초등급 4과목과 보육실습 12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2급 자격증 취득 후에는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전담공무원으로, 보육교사는 40명 이하 어린이집 원장으로 활발한 활동이 가능해 주부들의 선호가 높다”고 말했다.
한국사회복지보육센터의 2학기 2차개강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 과정에 대한 수강 및 문의는 홈페이지(www.mh-sabok.com)와 전화(1688-1478)를 통해 가능하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