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방가?방가!’가 조용한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개봉 2주차에 30만 명 돌파를 앞두고 있어 주목된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6일 ‘방가?방가’는 누적관객수 29만 2820명을 기록했다. 이 추세대로라면 7일에는 30만 명을 가뿐히 넘을 것으로 보인다.
개봉관 열세와 톱스타-스타감독의 부재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에 힘입어 슬리퍼 히트하고 있는 ‘방가?방가!’는 특히 관객 드롭률이 거의 없어 오히려 평일 관객이 증가하는 기현상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영화는 개봉한 주에 22만 명을 기록했다. 개봉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2위, 개봉작 스코어 1위를 차지해 극장가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개봉 전 5만 명을 대상으로 한 전국 시사회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을 한 결과라는 해석이다.
무엇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코믹한 설정과 감동적인 메시지가 한 데 어우러진 영화라는 평가를 받으며 각 포털 사이트에서 평점 9점대를 기록, 연일 주목을 받고 있는 점이 장기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방가?방가!’는 또 개봉 후 포털 사이트에서 상영 영화 검색어 1위를 3일 간 놓치지 않는 저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또한 각종 예매 사이트에서 지난 주보다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어 2주차 스코어에 대한 기대감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코믹 콤비 김인권-김정태의 빵빵 터지는 애드리브와 의외의 감동으로 2시간 내내 관객들을 웃고 울리는 ‘방가?방가!’는 끊임없이 쏟아지는 관객들의 찬사에 힘입어 관객몰이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rosecut@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