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살에 여드름까지, 가을철 여드름 솔루션
OSEN 이명주 기자
발행 2010.10.09 17: 17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다. 선선한 가을바람에 절로 마음이 설렌다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설렘도 잠시 여성들은 고민에 빠지게 된다. 왕성해진 식욕과 함께 자신도 모르게 늘어난 군살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가을에 부쩍 늘어난 군살은 감정적인 요소의 영향 때문만은 아니다. 실제로 기온이 낮을수록 에너지 소비량은 증가하는데 이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식욕이 왕성해지게 된다. 체내에 에너지를 저장해놓고자 하는 몸의 반응 또한 가을 군살의 원인 중 하나이다.
❚ 가을에 나타난 복병, 군살 그리고…

가을에 찐 살 때문에 고민하기 무섭게 또 다른 고민거리가 찾아온다. 이번에는 몸매 고민이 아닌 피부 고민이다. 체중이 늘어나면서 없던 피부트러블까지 생겨 고민이라는 이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갑자기 늘어난 체중으로 인해 생긴 튼 살부터 시작해서 심하게는 목 부위 살이 접힌 부위가 까맣게 변하는 변색질환 등은 비만과 함께 찾아오는 대표적인 피부 질환이다. 뿐만 아니라 가을철 유난히 심해진 여드름 또한 비만과 관련한 것일 수 있다.
압구정BLS클리닉 이동진 원장은 “여드름은 호르몬, 여드름 균의 과다 분비로 인해 나타나는 염증 질환이다”며 “살이 찜과 동시에 여드름 증상이 악화되었다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호르몬의 과다 분비로 인해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 여드름 안 무서운 피부, 비결은?
가을철 예상 못했던 여드름 혹은 여드름 흉터 고민까지 더해졌다면 고민만하고 있기 보다는 적절한 관리를 통해 이를 개선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좀 더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셀라스레이저나 모자이크에코2와 같은 시술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셀라스레이저는 1550nm파장의 레이저로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뚫어 심부의 피부를 재생시켜주는 시술이다. 또한 모자이크에코2 레이저는 마이크로 빔을 이용한 분획적 미세 박피술로 칙칙하거나 흉터 있는 피부를 투명하게 재생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강남BLS클리닉 박대정 원장은 “이들은 모두 피부 진피층 콜라겐의 수축과 재생을 유도하여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등을 치료해주는 시술”이라면서 “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거의 없고 시술 시간, 회복 기간이 최소화되어 시술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다”고 설명했다.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치료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여드름 흉터 치료 외의 다른 피부질환의 개선 또한 가능하다. 보통 피부 탄력 개선, 넓은 모공, 얼굴 곳곳의 주름 등의 개선에 또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 가을 몸매와 피부 고민에 휩싸여 있다면 하나씩 차례차례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드름 없는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는 당신의 가을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 줄 것이다. 
[OSEN=생활경제팀]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