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모양으로 음경확대 가능한 '실리콘 보형물삽입 성기확대수술'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0.10.11 10: 38

▶인체에 해롭지 않으며, 흡수문제도 없어
 
과거에는 파라핀이나 바세린 등을 주입해서 음경의 굵기 확대를 했다. 그러나 파라핀이나 바세린 등은 피하이동, 피부괴사, 고착반응 등 부작용을 초래하여 왔기에 이러한 부작용은 매우 심각하며, 발생시 제거하기도 어려워서 최근에는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다. 오늘날에는 이러한 점들을 보완하여 파라핀이나 바세린 등을 삽입하는 대신에 실리콘으로 만들어진 보형물을 삽입한다.
실리콘보형물 삽입술은 음경을 확대하기 위해서 실리콘링이나 실리콘바 등의 여러 형태를 가진 실리콘보형물을 음경피하 둘레에 삽입해서 음경을 확대하는 수술방법이다. 비교적 간단한 수술방법을 통해서 실리콘을 삽입할 수 있으며, 인체에 해롭지도 않고, 나중에 배우자가 실리콘을 불편해하거나 이물감을 느낀다면, 다시 제거하는 방법도 간단한다.
실리콘보형물의 모양에 따라서 굵기와 길이연장이 모두 가능하며, 간단한 방법을 통해서 음경왜소컴플렉스도 해소할 수 있고, 상대 여성의 성감대를 적절하게 자극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키움남성비뇨기과의 강석찬 원장은 “실리콘보형물 삽입수술은 여러 형태의 실리콘 링이나 바를 음경의 피하 둘레를 따라 삽입하여 음경을 확대하는 수술입니다. 실리콘은 인체에 해롭지 않고, 나중에 제거하기도 매우 쉽습니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다른 수술방법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경제적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음경확대를 위한 수술방법입니다. 이러한 실리콘보형물 삽입수술은 조루치료에도 효과가 있으며, 실리콘의 모양에 따라서 다양한 모양으로 음경확대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라며 실리콘보형물 삽입수술의 장점을 설명했다.
자신의 진피가 아니기 때문에 약간의 이물감을 느낄 수는 있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러워지므로 이물감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으며, 최근에는 부드러운 실리콘보형물도 개발되었다. 보형물의 모양과 촉감이 다양하기는 하지만 본인의 음경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지나치게 큰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보기에 자연스럽지 못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고나서 보형물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음경확대수술 중에서 실리콘보형물 삽입수술은 자가진피지방이식술에 의해 음경확대를 하고 싶지만, 타인이 흉터를 알 수 있고, 일상생활에 불편함 등으로 고민을 하는 경우에 많이 고려하고 있다.
비록 본인의 조직이 아닌 실리콘보형물을 삽입한다는 것은 단점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흉터가 남지 않고, 수술 후의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으며, 자가진피지방이식술과 달리 흡수문제가 없어서 수술 후에 확대효과가 감소하지 않는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생활경제팀 osenlife@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