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가?방가!', 50만관객 돌파 '전국은 지금 방가 열풍'
OSEN 이정아 기자
발행 2010.10.11 14: 36

지난 9월 30일 개봉하자마자 빵 터지는 코미디로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영화 '방가?방가!'가 지난 주말 누적 스코어 총 50만명을 돌파하며 전국을 ‘방가 열풍’으로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고 있다.
 
10월 3일 개봉주 전체 영화 스코어 2위, 개봉작 스코어 1위라는 성적과 더불어 10월 4~8일 5일간 포털 사이트 네이버 영화 검색어 1위, 10월 6일~8일 3일간 네이버 코미디 영화 일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하는 등 온, 오프라인에서 가장 핫한 영화로 떠오른 '방가?방가!'는 9월 30일 개봉 이후에도 관객 드롭률 없이 꾸준한 관객 몰이로 드디어 개봉 2주차에 50만을 돌파하며 가을 극장가를 점령할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방가? 방가!'는 9월 30일 개봉 당시 타 개봉 영화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상영관 수에서 상영을 시작했으나 개봉 주 22만명을 기록하며 개봉 주말 전체 박스오피스 2위, 9월 30일 영화 중 스코어 1위를 기록하며 극장가에 일대 파란을 일으켰다.
 
또 이처럼 놀라운 성적에 연이어 개봉 7일만에 3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2주차 주말까지 전국 505,518명(통합전산망 기준)관객을 돌파하여 비수기 극장가의 다크호스로 급부상 했다.
 
게다가 보통 타 영화의 경우 주말에 비해 평일에는 관객 드롭률이 큰 데에 비해 영화 '방가?방가'는 평일 관객 드롭률이 전혀 없고 오히려 개봉일 스코어보다 훨씬 더 많은 스코어가 꾸준히 들고 있어 슬리퍼 히트작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하고 있다. 또 스타 감독, 스타 배우, 대대적인 물량 공세 없이 탄탄한 스토리와 진정성이 담긴 메시지 등 단지 영화의 힘만으로도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그 인기에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이런 뜨거운 관심을 입증이라도 하듯 10월 10일 일요일 네이버 영화인 검색어 신현빈, 김인권, 칸이 나란히 2, 3, 7위에 랭크되어 영화와 더불어 배우들까지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happy@osen.co.kr
 
화보로 보는 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OSEN 포토뉴스’ ☞ 앱 다운 바로가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